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11번가, 무(無)노력 쇼핑 지향 '커머스 테크 체인' 구축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2.07 09:09:21

◆11번가, 무(無)노력 쇼핑 지향 '커머스 테크 체인' 구축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11번가는 자사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2(Tech Talk 2022)'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무노력 쇼핑을 위한 기술(Technologies for Zero Effort Commerce)'이다. 이날 김지승 11번가 CTO(최고기술책임)은 기조연설을 통해 "무노력 쇼핑이란 고객이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 제로(Zero)에 가까운 최소한의 노력만을 기울이는 것"이라며 "이는 한 영역에 국한하지 않고 정확한 수요예측, 합리적 판매가격 책정, 검색 최적화, 개인화 추천, 쉬운 결제, 빠른 배송, 편리한 반품·교환·환불 등 서비스 모든 영역에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지승 CTO는 '커머스 테크 체인'에 대해 ▲상품의 이미지나 상품명 만으로 정확한 상품정보를 인식 ▲시장동향 분석으로 상품 트렌드와 최적 판매가격 판단 ▲서비스를 통한 고객행동 분석 ▲검색/추천 알고리즘의 학습(머신러닝) ▲고객분석 기반 타겟 마케팅 등이 빅데이터와 AI 기반으로 서로 연계돼 제공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CJ ENM, 드래곤플라이와 IP 사업 맞손


관련기사 more

CJ ENM은 드래곤플라이와 신규 스토리 IP(지적재산권)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스페셜포스' 등 게임에 기반해 신규 스토리 IP의 오리지널 세계관 및 캐릭터를 공동 기획·개발하고 게임 및 영상 등으로 사업화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CJ ENM은 신규 스토리 IP의 기획·개발을 주도하고 웹툰과 드라마, 영화 등 영상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드래곤플라이는 IP 기획·개발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이를 활용한 게임 사업화를 도모한다.


◆티몬, 31일까지 '메리크리스마스' 기획전 개최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메리크리스마스' 기획전을 개최하고 인테리어 소품과 선물, 파티 음식 등 380여종을 엄선해 특가 판매한다고 밝혔다. 주요 제품으로는 ▲홍트리 크리스마스 트리(오너먼트 포함) ▲모던하우스 키즈 루돌프 슬리퍼 ▲크리스마스 머그컵 ▲프레시지 부채살스테이크 2종세트 ▲최현석의 정육생활 스테이크 3종세트 등이 있다.


◆홈플러스, '홈플대란' 2주차 행사 진행



홈플러스는 지난 1일부터 진행한 연말 대규모 세일 '홈플대란' 2주차를 맞아 연말 홈파티 먹거리와 각종 홈파티 용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8대 행사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는 척아이롤을 비롯한 호주산 소고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어 동 기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흰다리새우, 블랙타이거새우를 반값에 판매한다.


◆애경산업, '바이컬러'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애경산업의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Find your color!(본연의 색을 찾아주세요)'라는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바이컬러 팝업스토어는 다채로운 색상의 치약 레드카펫부터 욕실 콘셉트의 트렌디한 포토존까지 바이컬러만의 건강함과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한 SNS 인증 및 구매 이벤트 등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야놀자 데일리호텔, 겨울 성수기 캠페인 '홀리데일리' 진행



야놀자는 자사가 운영하는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겨울 성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캠페인은 '홀리데일리'를 콘셉트로 한 해 동안 데일리호텔이 받은 고객의 관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았다. 먼저 오는 23일까지 '럭키데일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프리미엄 호캉스를 1000원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12월 한 달간 37만원 상당의 국내 숙소 쿠폰팩을 증정하는 등 최대 40만 원 상당의 사음품도 증정한다.


◆NS홈쇼핑, 지속가능경영·최고경영자상 수상



NS홈쇼핑은 지난 6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2022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5년연속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비롯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부문'은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가치를 증진시키고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NS홈쇼핑은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책임 등 4대 사회적 책임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구체적으로 실행한 점을 인정받아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조항목 대표는 탁월한 리더십으로 신성장 플랫폼 육성과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 받아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롯데온, '러버덕' 업사이클링 굿즈 선봬



롯데온은 롯데월드타워, 119레오와 함께 '러버덕 프로젝트 2022'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시를 마친 러버덕을 바로 폐기하지 않고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기 위해 기획했다. 러버덕 원단을 이용해 약 1000개에 달하는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작했으며 생산된 제품은 연말을 맞아 기부와 고객 이벤트 증정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러버덕 굿즈는 러버덕 파우치와 러버덕 미니 파우치 등 두 종류다.


◆BGF리테일, '아동안전백서' 발간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5년간의 지역사회 아동 안전망 강화 활동에 대한 성과를 담은 '아동안전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아동안전백서는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BGF리테일의 발자취를 다룬 것으로, 미아보호 POS신고시스템으로 시작한 '아이CU' 프로그램을 비롯한 주요 아동친화경영 활동 및 성과, 통계 등이 종합적으로 담겼다.


◆해태제과, '자유시간 솔티드 아몬드 카라멜' 출시



해태제과는 자사 자유시간 오리지널의 달콤함에 짭짤한 맛을 더한 단짠 초코바 '솔티드 아몬드 카라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유시간이 크기나 견과류에 변화를 주면서도 고수했던 달콤함에 짠맛을 담은 것은 1990년 첫 출시 이후 처음이다. 이번 신제품은 젊은 입맛에 맞춰 초콜릿과 캐러멜의 달콤함 속에 짠맛이 톡톡 터져 달달함과 짭짤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동반성장·상생협력 선포 10주년 맞아



하이트진로는 동반성장·상생협력 선포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오찬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행사에서 협력사에 그동안 함께 협력, 발전해 온 것에 대한 감사패와 진로 1924 헤리티지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전달했다. 또한 행사 자리를 빌어 협력사와의 애로사항을 공유,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발전적인 미래와 관계를 위한 담소를 나누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