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펙트럼 "美 암센터 치료 지침에 '롤베돈' 포함"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2.07 13:21:07

◆스펙트럼 "美 암센터 치료 지침에 '롤베돈' 포함"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베돈. /사진=한미약품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한미약품의 '롤베돈(한국명 롤론티스)'이 미국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가 제시하는 열성 호중구감소증 예방 및 치료 옵션 가이드라인에 포함됐다. NCCN은 암 환자 치료와 연구, 교육 등에전념하는 미국 내 32개 선도적 암센터들이 결성한 비영리 연합으로, NCCN이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은 암치료 정책과 임상 방향에 대한 표준으로 인정받는다. 의학 전 영역에서 사용되는 가장 신뢰받는 임상 실무 지침이기도 하다. 이번 NCCN 가이드라인은 열성 호중구감소증 임상적 관리에서 적절한 성장 인자 사용을 권장하면서, 롤베돈을 호중구감소증 관리를 위한 치료 옵션에 포함시켰다.

◆동화-화이자, 항우울제 판매 재계약

동화약품은 7일 한국화이자제약의 SNRI(세로토닌-노르에피네프린 재흡수 억제제) 계열 항우울제 프리스틱서방정(성분명: 데스벤라팍신숙신산염일수화물)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연장해 국내 전 채널에 대한 판매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5년간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에 힘입어 프리스틱서방정의 판매 및 유통 재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동화약품과 한국화이자제약은 지난 2018년부터 프리스틱서방정의 병의원 판매 및 유통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해 협력을 이어오고 있었다.


◆에스씨엠생명,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초청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이 내년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초청 받아 자사의 원천 기술과 현재 진행 중인 3가지 치료제의 임상 결과를 중심으로 해외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같은 날 진행되는 '2023 Biotech showcase'에서는 공개 발표 자리를 통해 최근 소화기학회(KDDW)에서도 발표된 급성췌장염 임상2a상 결과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하고,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해외 기업 또는 투자회사들과 자사의 향후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이번 컨퍼런스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제3회 글로벌 IR @JPM'의 발표 기업으로 선정돼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줄기세포 원천기술과 이를 활용한 주요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성과 등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틸렉스, 글로벌 전문경영인 유연호 사장 영입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유틸렉스가 풍부한 글로벌 경험을 보유한 전문경영인 유연호 사장을 영입했다. 영입된 유연호 사장은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후 경영 컨설턴트로 커리어를 시작해 PwC Consulting의 파트너로 활동했으며, 회사의 합병으로 2002년부터는 IBM 미국 본사에서 커리어를 이어나갔다. 유 사장은 IBM 글로벌 제조업 부문 전세계 총괄리더로서 스타트업부터 포춘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경영혁신을 주도했다. 또한 유 사장은 2015년 삼성SDS 부사장으로 영입돼 AI 및 헬스케어 사업 등 신규 혁신사업들을 글로벌 스케일로 확대 발전시켰으며 이후 코스닥 상장사 삼성멀티캠퍼스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제일파마, '종이컵 제로(ZERO)' 캠페인 실시

제일파마홀딩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준비의 일환으로 사무실 내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11월24일부터 시행되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사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표적인 일회용품인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 위한 취지로 실시됐다. 제일파마홀딩스는 사내 휴게실에 비치된 일회용컵을 없애고 다회용컵을 비치, 개인용 텀블러 사용은 물론 외부인이 방문한 경우에도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등 전 임직원이 환경보호에 동참하며 ESG경영을 주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스펙트럼 "롤베돈 미국 시장 반응 고무적" 外

◆수젠텍, 여성호르몬 진단 '슈얼리 스마트' 출시

수젠텍은 여성호르몬 진단을 위한 국내 최초 디지털 헬스케어 '슈얼리 스마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슈얼리 스마트'는 국내 최초 휴대용 디지털 디바이스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연동되는 제품으로, 소변을 통해 10분 이내에 호르몬을 측정하고 지속적으로 호르몬 패턴을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이다. 또한 '슈얼리 스마트'는 여성호르몬의 전 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배란, 임신, 폐경 및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총 5종의 여성호르몬 진단이 가능한 체외진단의료기기 인증 제품이다. 검사결과는 디지털 방식으로 명확히 확인 가능하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가 지원된다. 슈얼리 스마트 앱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한국비엔씨, 1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한국비엔씨는 제59회 무역의 날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비엔씨는 필러 의료기기 및 보툴리눔 톡신, 바이오 의약품을 제조, 연구‧개발하는 바이오‧의약품 전문 기업이다. 2018년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후 올해 1000만불 수출의 탑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회사 관계자는 1000만불 수출의 탑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 마케팅 및 바이어와의 관계 확대를 통해 조만간 2천만불 수출의 탑을 받을 수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