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온택트 과외 '밀당피티', 200억 펀딩 순항
최양해 기자
2022.12.09 08:27:34
국내 CVC 등 투자 검토…직전 라운드 수준 밸류 거론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7일 17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온택트(온라인 대면) 과외 서비스 '밀당피티(밀당PT)'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신규 자금 조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르면 연내 200억원 이상을 수혈할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4월 300억원을 조달한지 약 8개월 만이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는 최근 시리즈C와 시리즈D를 잇는 브릿지 라운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연말까지 200억원대 자금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투자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발행하는 상환전환우선주(RCPS) 신주를 투자자들이 매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신규 투자 유치에 나선 건 약 8개월 만이다. 지난 4월 시리즈C 라운드를 열고 300억원을 조달했다. 당시 딥다이브파트너스-무림캐피탈(Co-GP)이 투자를 주도한 가운데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신한금융, 하나금융, 교보그룹 등이 자금을 댔다. 기존 주주인 IBK캐피탈은 시리즈B 라운드에 이어 후행투자를 단행했다.


이번 브릿지 라운드에는 국내 기업형벤처캐피탈(CVC) 등 재무적투자자(FI)들이 투자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가치는 이전 라운드와 엇비슷한 수준이 거론된다. 투자금을 조달한지 오래 되진 않았지만, 사교육 시장에서 성수기로 꼽히는 겨울방학 수요를 대비하기 위해 자금 조달에 나선 것으로 파악된다.

관련기사 more
혹한기 녹인 '밀당피티', 200억 투자 유치 마켓컬리도 반한 '베지스타', 150억 펀딩 순항 투자금 4분의1 토막, 예고된 '보릿고개' 창투사 등록 와디즈파트너스, 벤처 투자 보폭 넓힌다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는 2012년 2월 설립한 에듀테크(교육기술)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고등 영어와 수학 강의에 '퍼스널티칭(Personal Teaching, PT)' 개념을 도입해 완강률을 끌어올린 게 특징이다.


회사에 따르면 밀당피티의 수강생 일평균 완강률은 90%를 웃돈다. 수강생마다 다른 학습 이해도를 고려한 맞춤 강의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수업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온택트 선생님'을 배치, 비대면 교육의 단점을 상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투자 검토 중인 벤처캐피탈 관계자는 "국내 사교육 시장에 대한 경영진의 이해도가 높고, 온·오프라인 강의의 장점을 두루 갖춘 점이 매력적"이라며 "파편화된 학원·과외 시장을 통합할 수 있는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