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믹스, 상장폐지 확정...가처분 신청 '기각'
김가영 기자
2022.12.07 20:27:49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국내 거래소에서 8일 거래 정지 예정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7일 20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위메이드가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결정 효력을 정지시키기 위해 제출했던 가처분 신청이 7일 기각됐다. 이에 따라 위믹스는 오는 8일부터 국내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상장폐지 될 예정이다.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합의50부는 이날 위메이드가 국내 가상산 거래소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코빗 등 을 대상으로 낸 위믹스 상장폐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앞서 지난 24일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으로 구성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닥사)는 위믹스의 거래지원을 종료하겠다고 밝혔다. 닥사 측에 따르면 위믹스 상장폐지 사유는 ▲계획 대비 과다 초과된 실제 코인 유통량 ▲투자자에 잘못된 정보 제공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등이다. 


위믹스는 예정대로 8일 오후 3시에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코빗 등의 거래소에서 거래가 정지 될 예정이며, 출금지원은 1월 첫째주 안으로 모두 종료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4대 거래소 동시 상폐된 위믹스 웨이브, '제2 위믹스' 되나...유의종목 지정 연장 갈길 잃은 국산 코인...3·4분기 거래소 상장 단 4건 다른 듯 같은 시진핑과 장현국의 꿈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