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원화값 안정 승부수 국민연금 10% 환헤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08 08:58:23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8일 08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원화값 안정 승부수 국민연금 10% 환헤지 [매일경제]

정부가 원화값 안정대책의 일환으로 국민연금 해외 투자 자산의 10%에 대해 환(換)헤지를 하도록 공식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연금이 해외 투자 자산의 10%를 환헤지하면 외환 시장에 공급되는 달러는 단순 계산으로도 40조원이 넘는다. 2018년 이후 환헤지를 하지 않고 '환오픈' 전략을 고수했던 국민연금이 4년 만에 환헤지에 들어가면 다른 연기금들도 환헤지에 나설 것으로 보여 외환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홈쇼핑, 내년 2월부터 6개월간 새벽방송 중단 [주요언론]

롯데홈쇼핑이 내년 2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6개월 동안 오전 2~8시 방송을 할 수 없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우리홈쇼핑(채널명 롯데홈쇼핑)에 대해 내려졌던 업무정지 처분이 대법원 판결로 확정됨에 따라 업무정지 처분 시기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처분은 홈쇼핑 방송 사상 초유의 사태이며 방송 재승인 심사 비리와 관련이 있다.


'투자하고 10배 커넥션'.. 테라폼랩스 공동 창업자의 이상한 순환출자 [아시아경제]

테라·루나 폭락 사태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인물인 테라폼랩스 공동 창업자 신현성 전 차이코퍼레이션 총괄대표와 김서준 해시드 대표와의 자금 커넥션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각자 회사를 통해 순환 출자 구조로 투자를 유치해 논란이 일고 있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현성 전 차이코퍼레이션 대표는 해시드벤처스 펀드에 개인 명의로 10억원을 출자했다. 이후 해시드벤처스는 펀드를 통해 신 전 대표가 최대주주로 있는 차이코퍼레이션에 두 차례에 걸쳐 80억원, 35억원씩 총 115억원가량을 투자했다. 신 전 대표가 10억원을 출자한 펀드로 10배 이상의 투자를 받은 셈이다.


재판부 "시가 934억원 어치 위믹스 '잠금해제'…유통량 위반" [머니투데이]

법원이 가상화폐 위믹스(WEMIX) 상장폐지를 일시 중단해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서울중앙지법은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믹스PTE가 두나무(업비트)·빗썸코리아·코인원·코빗을 상대로 낸 거래지원 종료결정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7일 기각했다. 결정문에 따르면 재판부는 채권자인 '위메이드 피티이 엘티디'가 유통량을 위반했으며 이에 따라 거래소들이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 결정을 한 것에 하자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배달앱들 포장 수수료 무료 연장…이용자 감소에 '눈치싸움' [뉴스1]

배달의민족과 쿠팡이츠가 '포장 주문 중개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을 재연장했다. 이번에는 예전과 달리 기한 종료까지 한달이 남은 이른 시점에 재연장을 공지했다. 배달앱들은 빠른 공지로 가맹점주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앱 이용자 감소가 계속되자 발 빠른 조치로 가맹점주와 사용자 이탈을 막으려는 판단도 깔린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