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샘, 한샘도무스·인스테리어 품는다
박성민 기자
2022.12.08 18:10:11
경영효율성 제고 차원···실적 및 재무구조 개선 기대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8일 18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한샘이 경영효율성 제고를 위해 자회사 한샘도무스와 인스테리어를 흡수 합병한다. 


한샘은 한샘도무스와 인스테리어를 합병한다고 8일 공시했다. 합병기일은 2023년 3월31일이다. 한샘도무스는 수입가구의 유통·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인스테리어는 온라인 홈리모델링 중개 회사다.


한샘은 이번 합병을 통해 회사와 자회사들 간 겹쳤던 사업부문을 정리해 경영효율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한샘도무스와 가구 유통망을 통합하면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아울러 광고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스테리어 합병을 통해서는 한샘이 주력하고 있는 온라인 사업에서 시너지가 확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합병으로 불필요한 비용은 감소하고, 인적·물적 자원의 결합으로 경영효율성이 제고 될 것"이라며 "한샘의 실적과 재무구조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샘 임원인사, 디지털 역량 강화에 '드라이브' 한섬, 패션수요 회복에 3Q도 방긋 한샘, 3Q 136억 적자…주택거래 감소에 '눈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