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화물연대, 총파업 철회 여부 9일 조합원 투표서 결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09 08:30:40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9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화물연대, 총파업 철회 여부 9일 조합원 투표서 결정[연합뉴스]

민주노총 화물연대가 15일째 이어온 총파업 철회여부를 9일 전 조합원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결정한다. 애초 이날 집행부 회의를 통해 파업 철회 여부를 결정하려 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고 전 조합원이 참여해 결론을 내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투표는 9일 오전부터 시작된다. 이어 정오께 나올 결과에 따라 총파업 철회 여부가 결정된다. 이같은 결정은 조합원 피해를 최소화하고 파업의 단초가 된 안전운임제 일몰을 막기 위한 대승적 결정이라고 화물연대는 설명했다.


현대차그룹·SK온 美조지아 전기차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부지도 '바토 카운티'로 확정 [매일경제]


현대자동차그룹과 SK온이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 배터리 합작공장을 설립한다. 공장은 조지아주 북서부 '바토 카운티(Bartow County)'에 들어선다. 현대차그룹과 SK온은 배터리 합작공장 설립에 40~50억달러(약 5~6조원)를 투자할 예정이며, 오는 2025년부터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HMGMA는 현대차·기아·제네시스 등 현대차그룹의 3개 브랜드 전기차를 모두 만드는 세계 유일의 생산 시설이 된다.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미국에서 연간 84만대의 전기차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전례 없는 위기 왔다"…삼성 '비상경영' 선포[한국경제]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가 사업부문의 비상경영을 선언했다. 해외출장과 글로벌 마케팅  행사 등을 대폭 축소하고 각종 경비 지출을 절반 가량 줄이기로 했다. 'DX(디바이스경험)부문 비상경영체제 전환'이라는 제목의 공지문을 통해 비상경영체제로의 전환을 공식화했다. DX부문은 이날부터 대대적인 비용 절감에 들어갔다. 경영 계획과 전략을 수립할 때 시장조사기관이나 컨설팅회사 자료를 가급적 쓰지 말라는 가이드라인도 제시했다. 사무용품 등 소모품비도 올해보다 50% 절감할 것을 주문했다.


-87% 위메이드의 끝없는 추락…'위믹스 상폐 쇼크' 제대로 맞았다[머니투데이]


가상자산(암호화폐) 위믹스가 상장폐지됐다. 그간 위메이드가 그리던 '블록체인 생태계'도 무너질 위기에 처했다. 이 가운데 '위메이드 3인방'인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 등도 큰 폭으로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다. 8일 위메이드는 전 거래일 보다 7650원 내린 3만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지난해 최고점 대비 87.13% 하락했다. 장중 2만8600원까지 내려가며 52주 신저가를 새로 썼다.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도 하락 마감했다.


보험업계 "올해 실손 손해율 130% 육박…보험료 21%는 올려야 적자 감당"[뉴스1]


보험업계가 비급여 의료 증가로 올 상반기 실손의료보험의 손해율이 130%에 육박한다며, 적자 규모를 감당하려면 매년 21% 이상의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전망을 내놨다. 보험금 누수와 함께 가격규제도 실손보험의 수익악화를 유발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실손보험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연간 25%p 이내로만 실손보험료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게 한 보험업 감독규정도 완화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