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바이오팜 개발 뇌전증신약, 프랑스 출시
민승기 기자
2022.12.09 08:54:33
유럽 뇌전증 시장 73% 차지하는 주요 5대 시장 선점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SK바이오팜의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가 프랑스에서 발매를 허가받으며 유럽 5대 경제대국(▲독일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에서 출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세노바메이트는 지난해 3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의 판매 승인을 획득한 후 '온투즈리™(ONTOZRY®)'라는 제품명으로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같은해 6월 SK바이오팜의 파트너 안젤리니파마는 온투즈리™를 유럽 최대 제약 시장인 독일에서 처음으로 발매했다.


세노바메이트는 독일을 시작으로 1년 반 만에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 주요 5대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다. 해당 5대 경제대국의 뇌전증 시장 규모는 약 17억달러에 달한다. 이는 유럽 지역 전체의 약 73%에 해당한다.


이번 프랑스 출시로 온투즈리™는 현재까지 유럽 내 총 15개 국가에서 발매 진행 중이다. SK바이오팜은 온투즈리의 유럽 판매 확대로 안젤리니파마로부터 판매 로열티 및 매출 실적과 연계된 마일스톤 수익 확보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이오팜 "뇌전증신약 , 청소년 대상 임상3상 진입" SK바이오팜, 지난해 세노바메이트로 울고 웃었다 SK바이오팜, 이동훈 사장 선임 SK바이오팜, 3분기 적자 대폭 줄였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