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온코닉테라퓨틱스, 26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2.09 13:07:27

◆온코닉테라퓨틱스, 26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는 26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로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해 시리즈A에 이어 1년만에 누적 460억원의 투자 금액을 확보하게 됐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자인 스톤브릿지벤처스, 프리미어파트너스, 비엔에이치인베스트먼트, 다올인베스트먼트가 시리즈A 에 이어 후속투자를 이어갔다. 이와 함께 신규투자자로 한국산업은행,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아주IB투자, 에스엘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가 합류했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이번 투자금으로 P-CAB 신약후보물질 'OCN-101'(기존 명칭 JP-1366)의 임상 3상을 신속하게 종료하고 신약 허가를 추진할 계획이다.

◆강스템, '메가셀 리프팅 앰플' 홈쇼핑 앵콜방송 진행

강스템바이오텍은 오는 13일 코스메틱 브랜드 지디일레븐(GD11)의 '메가셀 리프팅 앰플'이 GS홈쇼핑 마이뷰티클럽 방송을 통해 앵콜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GS홈쇼핑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마치고 2차 방송까지 확정된 '메가셀 리프팅 앰플'은 강스템바이오텍이 독자 개발한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담아 주름, 기미, 리프팅, 피부밀도를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20가지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했다. 특히 인체 적용 시험 항목 중 ▲피부 속탄력 ▲피부 맑기(투명도) ▲피부 보습력은 단 한번 사용만으로 15회 이상 바른 효과가 입증됐다.


◆앱클론, 카티 치료제 美 특허분할출원

앱클론이 현재 임상을 진행중인 CAR-T(카티) 치료제 'AT101'의 미국특허에 대해 추가로 분할출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앱클론의 AT101에 대한 미국특허는 지난 11월 이미 등록이 결정된 바 있다. 앱클론은 앞선 특허와 별도로 AT101 관련 특허분할출원을 진행해 회사의 권리를 확대함으로써 직접 임상진입과 기술이전 전략을 동시에 진행하는 본격적인 미국 진출 전략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허의 분할출원은 본래 특허에 두 개 이상의 발명이 포함될 때 이를 분리해 별개로 특허를 출원하는 것으로, 기술을 세분화해 여러 특허를 확보하는 전략적 지식재산 관리 방법이다. 세부 내용 및 상황에 맞춰 각 특허별로 권리 범위 등을 달리하는 분할출원은 특히 글로벌 신약 특허권리의 우위를 점하기에도 유리하다.


◆HLB생명과학, 유선암 반려견 대상 리보세라닙 첫 투약

HLB생명과학이 유선암(유선종)에 걸린 반려견을 대상으로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Rivoceranib)'을 첫 투여하며 동물용 항암제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을 본격화했다. 전국 10개 동물병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임상시험에는 HLB그룹사이자 국내 비임상 CRO 유효성 평가 1위 기업인 노터스가 위탁 연구기관으로 참여했다. HLB생명과학은 노터스와 함께 임상을 빠르게 진행해 시험 결과에 따라 내년 중 시판을 위한 품목허가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물의약품은 단 1회 임상시험 결과로 품목허가가 가능하다. 유선암은 피부암, 림프종과 함께 반려견의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는 질병이지만, 아직까지 전 세계적으로 치료제가 없어 항암제 개발이 시급한 난치성 암이다. HLB생명과학은 지난 3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반려견 유선암에 대한 허가용 임상시험계획(IND)을 국내 최초로 승인 받았다.   


◆동아제약 가그린, 서울대공원에 기부금 전달

동아제약은 어린이 가그린이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동행기금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동행기금은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서울대공원이 함께 만든 기금으로 기업과 협업해 동식물의 종보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동아제약 '세이브투세이브(SAVE2S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동행기금으로 출연했으며 서울대공원 동물원 내 코뿔소, 호랑이, 코끼리 등 동물들의 서식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아주IB투자, '창소프트'에 10억 투자 HLB, 2400억원 유상증자 흥행 外 강스템바이오텍, 2년 연속 연매출 30억 달성 무난할 듯

◆마크로젠, 아주대병원과 유전체 데이터 생산 업무협약

왼쪽부터 마크로젠 김창훈 대표, 아주중개오믹스센터 우현구 센터장 /사진=마크로젠

마크로젠이 지난 8일 아주대학교의료원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마크로젠과 아주대학교의료원은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제공 ▲정밀의학에서의 유전체 정보 활용 분야 공동 연구 개발 ▲싱글셀(Single Cell) 유전체 분석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학협력 및 현장 탐방 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마크로젠은 아주대학교의료원 아주중개오믹스센터에 고품질의 유전체 데이터를 생산해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는 질환의 발병기전 규명, 조기 진단, 예후 예측, 치료반응·효과 예측, 맞춤형 치료제 개발 등 아주중개오믹스센터의 정밀의학 연구에 유용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뉴오리진 이너플로라, 누적 판매 8천만 캡슐 돌파

유한건강생활은 여성 질건강 유산균 '뉴오리진 이너플로라'가 출시 이후 누적 판매 캡슐이 8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너플로라는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사용한 여성 질 건강 유산균 제품이다. UREX 프로바이오틱스는 30년 이상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기능성 원료로, 질염 현상 개선, 질염 현상 재발률 감소 등 그 효과를 검증받은 바 있다. 뉴오리진은 누적 판매 8000만 캡슐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부터 '여대 어택' 이벤트를 통해 동덕여자대학교에 이너플로라 체험 기회를 제공,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건강한 하루를 응원하기에 나선다. 여대 어택 이벤트는 추후 국내 다른 여대로도 확대될 예정이며 오래 앉아 일하는 여성 비율이 높은 직군의 오피스를 대상으로 한 '오피스 어택'도 준비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