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물산, 패션 부문에 첫 여성 부사장 내정
최재민 기자
2022.12.09 17:06:40
고희진·박남영 상무 부사장 승진…"조직 유연성 제고할 것"
고희진 삼성물산 부사장(좌)과 박남영 삼성물산 부사장(우).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삼성물산이 패션 부문에 회사 설립 이래 처음으로 여성 부사장을 발탁했다. 조직의 유연성과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삼성물산은 부사장 8명, 상무 14명 등 총 22명의 승진자를 발탁하는 내용의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부사장 승진자는 상사 부문에서 2명, 건설 부문에서 3명, 패션 부문에서 2명, 리조트 부문에서 1명이 발탁됐다.


눈길을 끄는 부분은 삼성물산이 회사 설립 이래 처음으로 여성 부사장 승진자를 발탁했단 점이다. 각각 에잇세컨즈 사업부장, 해외상품2사업부장을 맡았던 고희진∙박남영 상무는 해당 영역에서의 성과와 공로를 인정 받아 회사의 첫 여성 부사장으로 내정됐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성과주의 인사 원칙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춘 리더를 발탁한 인사"라며 "처음으로 여성 부사장 2명을 승진한 만큼 조직의 유연성과 다양성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이른 시일 내 조직개편 및 보직인사도 확정해 발표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리조트∙삼성웰스토리, 정해린 대표 선임 이재용 회장, 취임 후 첫 해외 출장지 '아랍에미리트' 이재용 회장 첫 인사 키워드 '기술·글로벌·여성'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