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 "임상과 연구개발에 집중"
민승기 기자
2022.12.22 15:16:00
확보된 자금으로 엔젠시스 등 기존 파이프라인 개발 탄력
이 기사는 2022년 12월 22일 15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헬릭스미스가 카나리아바이오엠에게 경영권을 넘긴 가운데 김선영 대표(사진)가 직원 달래기에 나섰다.


김선영 대표는 22일 오전 카나리아바이오엠과의 경영권 양수도 계약 체결 내용이 공개된 이후 전 직원들을 한 곳에 모은 뒤 "경영은 보다 잘하는 이에게 맡기고 우리는 임상 및 연구개발에만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 간 지분 투자로 인한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 안정화로 향후 글로벌 신약 개발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는 것이 그의 판단이다.


같은날 오전 헬릭스미스는 카나리아바이오엠을 3자배정 대상자로 하는 297만7137주(약 350억원) 규모의 유상신주를 발행했다. 이에 따라 최대주주 지위도 특수관계인 포함 7.27%를 보유한 김선영 대표에서 7.3%의 지분을 보유하게 될 카나리아바이오엠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나아가 헬릭스미스는 카나리아바이오의 연결기업인 세종메디칼이 발행하는 전환사채 300억원을 취득하기로 했다.


김 대표는 "그동안 (소액주주연합들과의 갈등으로) 임상이나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며 "다각도의 검토와 논의를 거쳐 양사 간 최적의 파트너십을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앞으로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VM202) 임상과 신규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등에 온전히 집중할 계획"이라며 "경영권 양수도 계약 체결 이후에도 헬릭스미스 파이프라인 R&D 및 임상개발을 위한 핵심 인력들도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주발행으로 확보될 자금 사용처에 대해서는 "적대적 M&A가 아니라 서로 뜻이 맞아서 이뤄진 딜이기 때문에 앞으로 논의해 나가야 한다"면서도 "새로운 걸 하기보다는 기존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VM202) 임상 등 기존 파이프라인 개발을 보다 속도감있게 진행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경영권 분쟁' 헬릭스미스 이사진 구성은? 헬릭 소액주주연합, 위임장 모으기 본격화 사실상 '우호지분' 확보...경영권 분쟁서 우위 카나리아바이오, 헬릭스미스 인수…BW 발행 부결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