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CJ푸드빌, 부산타워 패키지 출시 外
◆CJ푸드빌, 부산타워 패키지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부산타워가 전망대 입장권을 포함한 생맥주 무제한 패키지 3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시원한 생맥주와 함께 부산 전망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부산타워 전망대 입장권 1매, 클라우드 생맥주 무제한 이용권에 맥주와 다양한 안주로 구성한 세트를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 농어촌 학교에 노트북 135대 기부



홈플러스의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은 지난 16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동반성장위원회와 노트북 컴퓨터 135대를 기증 행사를 갖고 총 1억원 상당(중고가 기준)의 노트북 컴퓨터를 농어촌 소재 학교에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기부한 노트북 컴퓨터는 지난해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가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당시 6차례 활용했던 LG전자 울트라PC 노트북이다.


◆보브, ‘베스파’와 이색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 Voice of Voices)는 금일 이탈리아 모터사이클 브랜드 베스파(VESPA)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스파는 전세계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쿠터 브랜드로, 남성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스쿠터를 여성들도 독립적이고 당당하게 탈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준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컬렉션은 베스파 스쿠터 중 한정판으로 출시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 ‘프리마베라 요트 클럽(Primavera Yacht Club)’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풀무원, ‘치즈인더어묵’ 출시



풀무원식품은 탱글탱글한 식감의 어묵에 모짜렐라와 체다 두 종류의 치즈가 풍부하게 함유된 간편식 간식 어묵 ‘치즈인더어묵 오리지널(50gX2개입, 2,000원)’, ‘스위트콘’, ’핫스파이시’ 3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름처럼 어묵 속에 쫄깃하게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내는 체다 치즈를 듬뿍 넣었다. 어묵을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입안 가득 쏟아져 내리는 치즈의 깊은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다.


◆푸르밀, 추억의 맛 재현한 ‘자판기커피·우유맛’ 2종 출시



푸르밀이 추억의 자판기 커피와 우유맛을 그대로 재현한 ‘자판기커피’와 ‘자판기우유맛’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가 식품업계 주요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점을 반영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맛의 자판기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액상 컵 타입으로 출시했다.


◆드롭탑, ‘유로파이’ 인기몰이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작년 7월 선보인 프리미엄 디저트 ‘유로파이’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디저트는 케이크와 파이를 접목한 드롭탑만의 시그니처 메뉴다. 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을 높인 것은 물론 풍성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아담한 사이즈로 특별한 날 부담 없는 선물로도 제격이다. 뉴욕치즈 유로파이, 돔쇼콜라 유로파이, 쿠앤크 유로파이 등 총 13가지의 다양한 맛으로 구성됐다.


◆샘표, 협력업체 ‘동반성장을 위한 식품안전 포럼’ 개최



샘표가 지난 16일 오송에 위치한 우리발효연구중심에서 25개 협력업체 관계자들과 ‘동반성장을 위한 식품안전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식품 안전 이슈가 꾸준히 발생하는 가운데 품질 경쟁력 강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협력업체와의 동반자적 관계를 강화하고 상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협력업체 임원 및 실무자들이 참여해 품질 이슈 및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현업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공유했다.


◆BGF리테일, 중소협력사와 ‘제 1회 CU 식품안전의 날 행사’ 개최



BGF리테일이 식품안전의 날(5월 14일)을 맞아 지난 16일 중소 협력사와 함께 ‘제 1회 CU 식품안전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BGF리테일과 협력사가 한 자리에 모여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제조?유통하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올 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BGF 사옥에서 열렸으며, 협력업체 품질, 생산관리 담당자 및 BGF리테일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풀무원푸드머스,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시니어 일자리 창출 MOU 체결



풀무원푸드머스는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시니어 사회활동 창출 및 식생활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서울 종로구 경운동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윤희선 대표, 박성후 영업본부장과 서울노인복지센터 희유 관장, 함상원 과장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시니어 사회활동 창출과 식생활 개선, 건강 증진을 위해 공동발전을 도모하며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GS리테일, ‘유어스(YOU US)데이’ 진행



GS리테일은 17일 GS25와 GS수퍼마켓(GS THE FRESH), 랄라블라에 상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유어스(YOU US)데이’를 진행한다. 유어스는 GS리테일이 2016년에 선보인 통합 PB브랜드로, 고객을 생각하는 GS리테일의 마음, GS리테일을 믿는 고객의 선택이 하나되어 큰 행복을 이루고, 비로소 우리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에는 224개 파트너사의 대표 및 임직원 480여명과 GS리테일의 임직원 190여명 등 총 670여명이 참여해, 난지노을공원 트래킹 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세계百, 오스트리아산 야생화 꿀 출시



오는 2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5월 21일 ‘꿀벌의 날’을 맞이해 오스트리아 야생화 꿀(블라썸 허니)로 유명한 ‘호닉마이어’의 즉석 포장 꿀을 선보인다. 현장구매 시, 마치 생맥주처럼 컨테이너에 따른 후 밀봉하는 재미도 있어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제과 퀘이커, 광고모델로 탤런트 최화정 발탁



롯데제과가 오트밀 브랜드 퀘이커의 광고 모델로 탤런트 최화정을 발탁했다. 롯데제과는 최화정의 열정적인 모습과 트렌디한 미식가 이미지 등이 주요 고객인 3040 주부층의 브랜드 호응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화정은 실제로 퀘이커 오트밀을 즐겨 먹는 마니아로 알려져, 광고를 통해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도 고려됐다.


◆롯데주류, ‘블루문 생맥주’ 이벤트 개최



롯데주류가 수입하는 ‘블루문(Blue moon)’ 생맥주의 인기가 뜨겁다. 지난해 6월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후 1년도 되지 않아 판매 매장을 약 250개까지 확대했다. 이에 롯데주류는 올해에도 블루문 생맥주 판매 매장을 지속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이달 19일부터 매월 보름달이 뜨는 날 블루문 생맥주 판매 업소를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 현장 소비자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성년의 날 이벤트 ‘배민 스무살데이’ 진행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오는 20일 성년의 날을 맞아 치킨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배민 스무살데이’를 진행한다. 배민 스무살데이는 올해 성년이 되는 모든 2000년생에게 치킨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마친 2000년생 고객이라면 누구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20일 당일에 한해 사용 가능하며, 이날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하이트진로, 가정의 달을 위한 와인 3종 추천



하이트진로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연인,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프리미엄 와인 3종을 추천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와인패키지는 아르헨티나의 떠오르는 와인 ‘끌로 드 로스 씨에떼’와 칠레의 국민와인 ‘타라파카 그란레세르바’, 보르도의 신뢰받는 와이너리 두르뜨의 ‘두르뜨 뉘메르 엥 30주년’ 한정판 등이다.


◆아모레퍼시픽, ‘2019 싱가포르 세계면세박람회’ 참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2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세계면세박람회(2019 TFWA Asia Pacific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했다. 이번 참가는 2012년부터 8년 연속 이어진 것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박람회에서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8개 브랜드와 대표 제품을 글로벌 면세 시장에 선보였다.


◆LG생활건강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워터 에센스’ 출시



LG생활건강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에서 탄탄한 피부의 기초 체력을 높여주는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워터 에센스’를 출시했다.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워터 에센스는 피부의 기초 체력을 케어하며 탄탄한 피부 장벽과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워터 타입의 에센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