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아시아나항공, ‘주말 드림페어’ 실시 外
◆아시아나항공, ‘주말 드림페어’ 실시


[딜사이트 류세나, 권준상, 정혜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출발 임박 항공권을 특별 운임으로 판매하는 ‘주말 드림페어’를 실시한다. 이번 ‘주말 드림페어’는 24일 오후 5시부터 26일 오후 11시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27일부터 7월31일 사이에 출발하는 ▲동북아 14개 노선(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홍콩, 베이징, 상하이, 칭다오, 광저우, 선전 등) ▲동남아 2개 노선(방콕, 푸껫) ▲대양주 1개 노선(사이판) 등 총 17개 노선의 이코노미석이 대상이다. 이를 통해 왕복총액기준 인천-오키나와 노선 18만4800원, 인천-오사카 노선 19만2000원, 인천-홍콩 노선 25만4000원, 인천-사이판 노선 31만4500원 등 현재 최저가 대비 최대 36%까지 할인한 운임으로 아시아나항공 모바일에서 언제 어디서든 구매가능하다. 아시아나항공은 ‘주말 드림페어’를 정례화해 매월 둘째·넷째 주 주말마다 정기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얼리버드(Early bird)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오즈 드림페어’와 함께 특가 프로모션을 더욱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지엠 창원공장, BIQ 레벨4인증



한국지엠이 자사 창원공장이 최근 GM의 품질 평가 시스템인 제조공정품질(BIQ) 평가에서 BIQ 레벨 4를 인증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BIQ는 GM의 전 세계 사업장을 대상으로 생산공장의 제조 공정 품질 전반을 평가하는 지표다. 레벨 1부터 5까지 각 단계에 맞는 항목을 평가해 레벨 달성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에 창원공장이 인증에 성공한 BIQ 레벨 4는 ‘결함이 공정을 떠나지 않는 단계’로, 그만큼 뛰어난 제조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춘 것을 의미한다. 한국지엠은 2013년 보령공장과 2018년 부평 1, 2공장에 이어 이번에 창원공장까지 레벨 4 인증에 성공하며 전사업장이 GM 내 우수한 제조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혼다자동차 ‘올해의 우수 협력사’ 2개 부문 선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일본 완성차 업체 ‘혼다자동차(이하 혼다)’가 지정한 ‘2018 올해의 협력사’ 시상 2개 부문에서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에서 한국타이어는 ‘품질·배송’ 부문과 ‘가치’ 부문에서 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총 45개 선정 기업 중 두 개 부문에 동시에 이름을 올린 협력사는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단 4곳에 불과하다. 혼다는 수백 개 협력기업 중 지속적인 기대감 충족, 뛰어난 가치 창출, 새로운 혁신 시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부터 혼다와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으며, 현재 북미지역 내 16개 혼다 공장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이번 시상을 통해 ‘가치’ 부문에서 총 4회, ‘품질·배송’ 부문에서 총 2회 혼다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며 전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과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전 세계 주요 완성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시장 영향력을 확대해 혁신 품질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4’ 출시



SK텔레콤이 20만원대 6.4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와이드(Wide)4’를 24일부터 공식 인증 대리점과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단독 판매한다. ‘갤럭시 와이드4’의 출고가는 28만6000원으로 전작인 갤럭시 와이드3(출고가 29만7000원)보다 1만1000원 저렴하다. SK텔레콤 고객이 4만원대 요금제인 T플랜 안심 2.5G요금제(4만3000원/월)를 선택하면 공시지원금 9만원을 받을 수 있어 19만6000원에 가입 가능하다.


KT, 선플재단 손잡고 선플운동 동참



KT는 선플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대한민국 인터넷 윤리·문화 선진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는 정보문화의 달 6월을 맞아 청소년 대상 인터넷 윤리의식 개선 사회공헌캠페인을 추진하고, 여름·겨울방학 시즌에 KT그룹 임직원과 자녀들이 ‘KT그룹 임직원 패밀리 봉사활동’을 통해 선플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선플재단이 전개하는 선플운동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에서 근거 없는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를 지양하고, 악플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선플을 작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사이트 열려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의 오프라인 행사인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가 주최하고 액토즈소프트와 CJ ENM 게임채널 OGN이 공동 주관하는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은 10월5~6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첫날에는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코스프레 콘테스트, 둘째 날에는 PvP 대회 ‘더 피스트 챔피언십’, 현장 Q&A가 마련됐다. 액토즈소프트는 내달 3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 입장권을 판매한다. 입장권은 2일권으로만 판매되며, 전투 직업 51레벨 캐릭터를 1개 이상 보유한 유저 중 정액제 또는 정량제 이용자, 가맹 PC방 7일 내 1회 이상 접속자에 한해 구매 가능하다.


류세나 기자 cream53@paxnetnews.com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