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지속가능 배터리 생태계 동참
2020 다보스서 GBA 10대 원칙 참여키로…"그룹 사회적 가치 개념과 일치"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지속가능한 글로벌 배터리 생태계를 조성한다.


SK이노베이션은 세계 배터리 동맹(GBA)이 발표한 '지속가능한 배터리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10대 원칙'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GBA는 매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 경제 포럼에서 배터리 산업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해 경제적 가치를 키우고 환경과 사회적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 결성된 글로벌 연합체다. 배터리 및 자동차 기업을 비롯해 국제기구 등이 속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SK이노베이션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세계 경제 포럼에서 GBA는 10가지 지향점을 정하고 이를 발표했다. 10대 원칙에는 ▲배터리 생산성 극대화 및 재사용·재활용을 통한 순환 경제를 추진 ▲온실가스 배출의 투명성 확보 및 재생에너지 사용 증대로 저탄소경제 구축 ▲질 높은 일자리 창출(아동·강제노동 금지) ▲지역밸류 창출 등이 포함됐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GBA가 발표한 지향점과 10가지 원칙을 존중한다"며 "이 같은 비전은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사업을 집중 육성하려는 '그린 밸런스 2030'과도 정확히 일치해 참여를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애즈 어 서비스(BaaS) 플랫폼 사업 추진으로 GBA가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배터리 밸류체인 기반의 신성장 사업 기회를 노릴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