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서베이 플랫폼 더폴 출시
월드비전과 기부 캠페인 시행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코인플러그가 THEPOL(더폴)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더폴은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디움(Metadium) 기반의 온라인 서베이, 캠페인 플랫폼이다. 메타디움의 DID(탈중앙화신원인증)을 바탕으로해 참여자의 투표, 설문 결과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결과를 조작할 수 없다. DID기반으로 만들어져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 없으며, 참여자의 인증 정보 등이 개인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익명성 또한 보장된다. 


더폴은 지난 4월 베타버전 출시 후 8개월 간의 테스트를 거쳤다. 테스트 기간 동안 420여개의 여론조사와 24개의 캠페인을 시행했다. 선호도 조사, 국민 의식 조사 등 일반적인 설문과 국내외 정치, 사회, 문화 이슈등에 대한 서베이가 진행되었으며 참여자수는 55만 명이다. 


정식 버전에서는 기존 베타버전에 가상자산을 통한 기부 기능과 추천인 보상, UI개편등이 새롭게 반영되었다. 참여자에게는 기부에 대한 증명이 NFT(대체불가능토큰)로 발급된다. 더폴은 추후 NFT가 실제 상품 구매에 활용될 수 있도록 기능을 개발 중이다. 


더폴 관계자는 "정식 버전 출시 기념으로 월드비전과 기부 캠페인을 시작하고 대대적인 마케팅과 진행될 예정"이라며 "아직 블록체인 기술을 체감하지 못한 일반 대중들이 쉽게 접하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