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AMC 주식' 사자마자 다 팔아치운 머드릭 캐피탈
그런데도 AMC 주가는 전일 대비 22.76% 올라
이 기사는 2021년 06월 02일 11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구글 파이낸스>


[머니네버슬립 에디터Y] 머드릭 캐피탈이 AMC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매입하자마자 전량 매각한 것으로 전해진다. AMC엔터테인먼트가 자사 주식을 머드릭 캐피탈이 인수했다며 긍정적으로 밝힌 뒤에 나온 소식이라 시장은 다소 어리둥절한 표정을 짓고 있다. 


1일(미 현지시간) 마켓워치, 블룸버그,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헤지펀드사인 머드릭 캐피탈은 들고 있는 AMC엔터테인먼트의 주식 전부를 처분했다. AMC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최근 급등하자 지나치게 고평가돼 있다는 판단에 매각한 것이라고 머드릭 캐피탈 관계자는 전했다. 머드릭 캐피탈은 이번 AMC엔터테인먼트 주식 매각으로 이익을 거둔 것으로 알려진다.


게임스톱과 함께 대표적인 밈 주식(Meme Stock, 소셜미디어서 화제가 된 종목)으로 불리는 AMC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최근 한 달간 229.97%(22.33달러) 올라 현재 32.04달러다. 이는 전일 대비로는 22.76%(5.94달러) 오른 수준이다. 지난 1월 개인투자자들과 공매도 세력 간의 매수·매도 전쟁으로 급등한 뒤 10달러 내외를 꾸준히 유지하다 최근 다시 급등세로 접어들었다. 


이번 머드릭 캐피탈의 AMC엔터테인먼트 주식 전량 처분은, AMC엔터테인먼트가 자사 주식 850만주를 머드릭 캐피탈이 2억3050만달러에 매입했다는 보도가 나온 바로 몇 시간 뒤에 전해진 소식이라 그 배경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AMC엔터테인먼트는 머드릭 캐피탈의 투자에 고무돼, 투자금을 고객 경험 향상과 수익 창출을 위한 자산 매입 등에 활용하겠다는 입장도 밝힌 상황이기도 했다. 


이 같은 이벤트에도, 머드릭 캐피탈뿐 아니라 AMC엔터테인먼트도 이익을 본 것으로 풀이된다. 머드릭 캐피탈은 주식을 매입 때보다 높은 가격에서 매각해 차익을 거뒀고, AMC엔터테인먼트도 머드릭 캐피탈에 자사 주식을 매각하면서 대규모 현금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주가도 상승세를 이어간 점도 AMC엔터테인먼트로선 긍정적이다.


※이 기사는 아침 8시 전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1,97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