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베스파, SEGA의 '샤이닝포스' IP 라이센스 계약 外


[팍스넷뉴스 김경렬 기자] 베스파, SEGA의 '샤이닝포스' IP 라이센스 계약

베스파의 일본 자회사 하이브(HIVE)가 지난 10일 글로벌 게임 제작사 세가(SEGA)와 '샤이닝포스(Shining Force)' 지적재산권(IP) 라이센스 계약을 맺었다. '샤이닝포스'는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고전 작품이다. 하이브는 이번 계약을 통해 '샤이닝포스'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 권한을 갖는다. 국내를 포함해 북미, 일본, 중국 등 해외 서비스 판매 권한도 확보했다. 베스파는 현재 모바일 게임 '샤이닝포스: 빛과 어둠의 영웅들(가칭)'을 제작하고 있다. 게임은 내년 초 베타 테스트를 거쳐 상반기 무렵 해외 서비스 될 예정이다.



NHN,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건즈업' 사전 예약

NHN이 10일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건즈업(GUNS UP!™ Mobile)'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NHN은인도, 필리핀 지역 등에 오는 9월 게임을 소프트 론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작은 군사 캐릭터와 유닛을 활용해 적 기지를 파괴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타워 디펜스 게임이다. 게임은 소니 '건즈업' IP를 기반으로 제작해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했다. 이용자들은 부대를 건설해 다른 유저와 전투를 벌일 수 있으며, PvE(Player vs Environment) 모드를 통해 한계에 도전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프렌즈게임즈의 개발 신작 '프렌즈샷: 누구나골프'가 10일 사전 예약에 들어갔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캐주얼 스포츠 게임이다. 게임은 올해 3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국민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 등 8종의 캐릭터가 하나의 팀을 이뤄 세계 각지 골프 코스를 공략하는 게임이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사전 예약은 출시할 때까지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초월 선지자의 방'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고대 유적의 '초월 선지자의 방'을 10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새로운 카마실비아 이야기(빕 포레타 산장으로)를 즐길 수 있다. 고대의 유적에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발텐', '카부아밀레스' 두 우두머리 몬스터 제압에 성공하면 태초의 원소, 심연 등급 유물, 시간의 고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24일까지는 '고대 유적을 정복하라' 이벤트를 열고, 17일까지는 '광복절 기념 글자 모으기' 이벤트는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17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