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뱅커스트릿-키스톤, JT캐피탈 인수…다음은 JT저축은행 外
이 기사는 2021년 08월 31일 17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뱅커스트릿-키스톤, JT캐피탈 인수…다음은 JT저축은행 '타깃' [아이뉴스24]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뱅커스트릿PE와 키스톤PE가 JT캐피탈 공동 인수를 위해 설립한 '키스톤뱅커스1호사모투자합자회사'와 JT캐피탈 대주주인 J트러스트의 관계자 등 각 법인의 대리인들은 이날 오전 만나 매각 대금 잔금 납입과 거래 종결을 위한 논의를 했다. 이날 오후에는 뱅크스트릿PE가 매각 대금 잔금을 입금하고 JT캐피탈 지분 100%를 인수하는 절차를 마무리한다.


'공사비 1조' 신림1구역, GS·현엔·DL이앤씨 컨소 꾸려 도전 [머니투데이]

서남권 최대어인 신림1구역 재개발 사업 수주전에 GS건설, ·현대엔지니어링, DL이앤씨가 컨소시엄을 꾸려 도전했다. 예정 공사비가 1조원이 넘는 매력적인 사업지여서 경쟁 보다는 협력을 택한 결과로 풀이된다.


'신중 또 신중' 베트남 자체 백신 탄생 임박… "9월 20일 전후 긴급승인 여부 결정" [힌국일보]

8월 31일 베트남 관보와 백신개발사 나노젠 등에 따르면, 베트남 식약처는 8월 29일 "생체의학 윤리위원회가 나노젠이 개발한 '나노코백스'(Nano Covax) 백신 3차 임상시험 결과보고서를 승인한 지난 27일을 기준으로 영업일 20일 이내에 긴급승인 여부를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이 '영업일 20일 이내' 조건에 대한 세부설명을 하지 않았으나 현지에선 이르면 9월 20일(주 6일제 기준), 늦어도 24일(주 5일제 기준)을 데드라인으로 잡고 있다.


LG '전자식 마스크' 국내서도 쓴다…안전기준 곧 마무리 [이데일리]

국가기술표준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마련 중인 '전자식 마스크 안전기준'이 이르면 9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해외에서 '역(逆)직구'까지 하는 등 많은 관심이 쏠렸던 LG전자의 전자식 마스크가 국내에서도 곧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카카오웹툰, 日이어 태국서도 네이버 웹툰 꺾었다 [머니투데이]

31일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웹툰은 8월 한 달간(1~28일 기준) 태국 시장 앱마켓 통합 웹툰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태국 웹툰 시장은 대만과 함께 그간 네이버의 텃밭처럼 여겨졌던 시장이다. '국민 메신저' 역할을 하는 라인에 힘입어 2014년 하반기 일찌감치 시장에 진출해 1위를 기록해왔다.


'부산 디지털자산 거래소' 설립되나…신한은행, 미래에셋증권 등 추진위 참여 [디지털데일리]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는 9월 초 신한은행, BNK부산은행, 미래에셋증권, 한화자산운용 등 금융권 및 증권사 관계자들이 설립발기인으로 참여해 협회 발족식을 연다. 협회의 주요 과제는 부산시 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설립이 될 전망이다. 콘텐츠 기업으로는 바른손도 참여한다.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등 다양한 다지털자산이 거래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거래소의 기반이 될 기술 개발은 블록체인 기업 온더가 맡게 된다.


달라지는 주택청약…1인가구·무자녀 신혼도 기회 확 열린다 [머니투데이]

앞으로 1인 가구와 무자녀 신혼부부 등 2030 청년들도 '바늘구멍'이었던 아파트 청약 당첨이 가능해진다. 당정이 이르면 이번주 안에 생애최초·신혼부부 특별공급 기준을 일부 완화해 미혼인 1인 가구와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에게도 청약 당첨 기회를 주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6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