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위메이드, '위믹스 해커톤' 개최 外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1일 18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위메이드, 위믹스 해커톤 개최


위메이드가 위믹스 해커톤 행사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자로 11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위믹스 해커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해커톤에는 1억1000만원 상금이 걸려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위메이드 입사 가산점 기회 제공부터 위메이드 IR 피칭 기회 제공, 전문가 멘토링, 활동증명서 발급 등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 자격은 제한이 없으나 언어는 한국어로만 진행된다.



블로코XYZ, 엘팩토리와 NFT 사업 MOU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XYZ(대표 김경훈)가 1일 스마트 디지털액자 블루캔버스와 디지털아트 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엘팩토리'와 NFT 사업 관련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블로코XYZ와 엘팩토리는 이번 MOU를 통해 기존 예술 작품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NFT의 대중화를 통해 NFT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멀티체인 디파이' 바이파이, 클레이튼 지원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에서 자체 개발한 멀티체인 디파이 '바이파이'가 1일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을 통해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 예금, 대출 서비스가 시작된다. 세부적으론 클레이튼의 암호화폐인 클레이를 포함해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 예금 대출 서비스를 바이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클레이를 담보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을 대출받고 이더리움 등을 담보로 클레이튼을 대출받는 일도 가능해졌다.



미르니, 가스비 부담 최소화 '폴리곤 NFT' 서비스 개시


글로벌 NFT 플랫폼 미르니(대표 양영석)가 거래 가스비를 최소화한 '폴리곤 NFT'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미르니는 "최근 NFT 시장 성장으로 NFT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인 가스비가 크게 올랐다"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폴리곤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폴리곤 서비스는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미르니 사용자들은 메타마스크 등 자신의 이더리움 지갑을 미르니에 연결해 자신이 보유한 폴리곤 NFT 리스트 및 한화 시세를 열람할 수 있다. 또한 미르니는 이더리움을 폴리곤 상의 이더리움으로 일대일 변화해 폴리곤 NFT 거래를 지원한다.



온더, 톤스타터 통해 P2E 게임 '드래곤즈 오브 미드가르드' 론칭


토카막 네트워크 개발사 온더(대표 심준식)가 레이어2 블록체인 IDO 플랫폼 톤스타터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드래곤즈 오브 미드가르드'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드래곤즈 오브 미드가르드는 다수 블록체인과 NFT 게임 론칭 경험을 보유한 사이퍼즈에서 개발 중인 P2E 게임 프로젝트다. 톤스타터의 2번째 프로젝트인 드래곤즈 오브 미드가르드의 AURA 토큰은 이번 달 안으로 프라이빗과 퍼블릭 세일즈 라운드를 거쳐 IDO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세 IDO 진행 일정 및 방법은 톤스타터 홈페이지 및 토카막 네트워크, 드래곤즈 오브 미드가르드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거래 비상장, 안전거래 이용시간 연장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 중인 피에스엑스(대표 김세영)가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안전거래 이용시간을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거래 비상장은 기존 9시부터 4시까지 운영했던 안전거래 이용시간을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3시간 확대한다. 이는 안전 거래 환경을 확보함과 동시에 다양한 시간대에서 플랫폼을 이용하기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시행된 조치이다. 한편 서울거래 비상장에서 거래 가능한 종목은 400여개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부터 비바리퍼블리카, 케이뱅크, 야놀자 등 기업공개를 준비 중인 조 단위 기업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