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코빗, 교육용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 방지 24' 출시 外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코빗, 교육용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 방지 24'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6일 교육용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 방지2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빗은 피싱 사기에 대한 선제적인 예방을 위해 '피싱 방지 24' TF(테스크포스 팀)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피싱 방지 24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세부적으론 피싱 방지 24는 웹툰, 퀴즈, 학습 탭으로 구성돼 있고, 총 10문제로 구성된 퀴즈 탭에선 피싱과 스미싱, 파밍 사기 등 보이스피싱 방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코인, GS25와 GS더프레시 결제 서비스 오픈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이 GS리테일과 손잡고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페이코인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6일 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GS25 편의점과 GS더프레시 슈퍼마켓에서 페이코인 결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GS25 편의점 결제가 페이코인으로 가능해졌고, GS더프레시 제휴처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인은 향후 GS25와 GS더프레시를 시작으로 GS리테일 전반으로 페이코인 결제를 확대할 방침이라 밝혔다.



블로코XYZ, AI 가상얼굴 스타트업 디오비스튜디오와 NFT 콘텐츠 MOU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XYZ가 6일 AI 기반 가상 얼굴 전문 스타트업 디오비스튜디오와의 NFT 콘텐츠 사업 관련 MOU 협상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MOU를 통해 블로코XYZ는 NFT 플랫폼 제공 및 사업 에이전시 역할을 맡게 되었다. 그리고 디오비스튜디오는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버추얼 캐릭터 IP의 NFT 상품 기획 및 제작을 진행할 방침이다.



온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e스포츠 산업 지원


블록체인 R&D 스타트업 온더가 6일 e스포츠 전문 기업 '이스포츠커넥티드'의 송성창 대표이사를 CGO(Chief Game Officer, 최고 게임 책임자)로 영입하고 e스포츠 산업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온더는 이번 영입이 자체 블록체인 프로젝트 '토카막 네트워크'와 탈중앙 금융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e스포츠 산업 지원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착수하기 위함이라 설명했다. 송성창 CGO는 앞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 인프라를 e스포츠 생태계에 적용하기 위한 사업영역 전반의 총괄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다인탑홀딩스, '블록체인 가상자산 프로젝트 재단' 컨설팅 사업 실시


다인탑홀딩스가 6일 국내 암호화폐 프로젝트 재단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인탑홀딩스는 암호화폐와 주식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재단의 주요사업은 결제, 플랫폼개발, 블록체인 지갑, 엔터테인먼트 등 영역이 해당된다. 한편, 다인탑홀딩스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로드맵 기획 단계에 머물렀던 기존 컨설팅과는 달리, 해당 기업들과 함께 발전하기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