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유공 표창 수상 外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4일 17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유공 표창 수상


블록체인 기술 기업 코인플러그가 2021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블록체인 유공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블록체인 유공 포상은 블록체인 관련 제도와 기술 개발 등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표창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이 수여된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분산신원증명(DID) 기술 활용과 확산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출시와 국내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 등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블록체인 유공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위메이드, 카사에 전략적 투자 단행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반 프롭테크(부동산에 기술을 접한 것) 스타트업 '카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카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Digital Asset-Backed Securities; DABS)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DABS는 NFT(대체불가능토큰)와 더불어 모든 실물 자산의 미래가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 사업에서 두 회사의 포괄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 쇼미더머니 래퍼 '쿤타'와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사자레코트 소속 '쿤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쿤타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가상 콘서트를 자사 메타버스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가상 콘서트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내년 1분기 중 판매 예정인 NFT(대체불가능토큰) 형태의 프라이빗 티켓이 있어야 한다. 티켓 소유자는 향후 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미공개 음원을 먼저 들어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밀크파트너스, CU 포인트 교환 서비스 오픈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가 CU 포인트 교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밀크와 CU 포인트 교환 서비스는 지난 9월 밀크파너스와 CU 운영사인 BGF리테일 간의 사업 협력 계약에 따라 추진됐다. 밀크파트너스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밀크 앱 내에서 CU 멤버십 계정 연동 기능을 지원하고 포인트 교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텐앤텐 거래소, JB 금융지주 출신 준법 감시인 선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 거래소가 준법 감시 및 내부 통제 강화를 위한 준법 감시인과 내부 감시인을 선임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준법 감시인으로 선임된 김종복 이사는 JB 금융지주 상무 출신으로 텐앤텐의 준법 감시 의무 강화를 수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내부 감시인으로 선임된 김석곤 실장은 변호사와 변률 전문가로 활동했고 텐앤텐 내부 준법 준수 및 내부통제 강화 업무를 수행할 방침이다. 텐앤텐은 이번 선임을 통해 내부 통제 체계를 갖추고 투자자 보호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