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델리오, 연말 결산 초성 퀴즈 이벤트 개최 外
이 기사는 2021년 12월 30일 16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자료제공=델리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델리오, 연말 결산 초성 퀴즈 이벤트 개최


가상자산 핀테크 전문기업 델리오가 'Adieu 2021! 연말결산 초성 퀴즈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델리오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SNS 채널에 스크랩 한 뒤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자동 응모 된다. 델리오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던킨도너츠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내년 1월 4일까지 진행된다.  


보스아고라, 피스트 트러스트와 업무 협약 체결


블록체인 플랫폼 보스아고라가 '피스트 트러스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피스트 트러스트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으로 디지털 자산을 유동화하고 신탁을 비롯한 다양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시스템화한 프로젝트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보스아고라의 메타체인(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결합)에 기반한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개발과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또한 메타시티(메타버스와 시티의 합성어) 내 피스트 생태계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 입점과 서비스 제공, 양 사 발전을 위한 상호 혜택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보스아고라는 이번 협약으로 파트너 사와 협력해 최적화된 메타시티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설명했다.


(출처=이광재 의원 블로그)

이광재 의원, 가상자산 후원금 운영 발표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 후원금 운영 구상을 30일 밝혔다. 이번 구상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가상 자산으로 후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영수증은 NFT(대체불가능토큰)로 발행하는 시스템이 핵심이다. 후원 방법은 후원자가 실명인증 후 본인 전자 지갑에 있는 가상 자산을 이광재 후원회 전자 지갑으로 이체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번 가상 자산 후원금 모집 운영은 기획부터 추진까지 선거관리위원회 검토 아래 준비됐고 내년 2022년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글루와', 업비트, 빗썸 상장 완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가 업비트 거래소 BTC(비트코인) 마켓 상장을 완료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글루와는 자사 크레딧코인을 이미 1주일 전 빗썸 거래소에 상장했고 이번 업비트 상장으로 양 대 거래소 모두에 상장을 완료했다. 한편 크레딧코인은 은행 계좌가 없어도 블록체인 네트워크 위에 신용 기록을 저장해 대출, 신용 결제, 공과금 결제 등 금융 상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상 자산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