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선데이토즈, 위메이드플레이로 사명 변경 外
이 기사는 2022년 03월 16일 18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선데이토즈, 위메이드플레이로 사명 변경


선데이토즈는 31일 정기 주주총회를 거쳐 사명을 위메이드플레이로 바꾸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자회사인 플레이링스, 플레이매치컬, 플레이토즈도 새 CI를 사용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호대 선데이토즈 대표이사는 "위메이드플레이는 앞으로 도전하고 펼쳐나갈 선데이토즈와 구성원들의 목표와 다짐을 담아낸 사명"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이 입증된 개발 노하우에 누구나 즐길 PNE(플레이 앤 언)를 더한 서비스로 새로운 전성기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송병준 컴투스그룹 의장(오른쪽)과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15일 서울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열린 메타버스 사업 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컴투스)

컴투스, 하나금융과 메타버스 사업에서 협력


컴투스가 15일 서울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및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메타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는 현실 속 사무실과 쇼핑, 의료, 금융, 엔터테인먼트 및 의사소통 공간을 가상세계로 옮긴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를 만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금융서비스를 컴투버스에 접목하면서 관련 기술과 콘텐츠도 공동 개발하게 됐다. 구체적으로는 컴투버스에 하나금융그룹의 가상 오피스를 구축하고 하나금융그룹의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네오위즈가 모바일 P&E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의 사전예약을 16일부터 받고 있다. (출처=네오위즈)

네오위즈, '크립토 골프 임팩트' 사전예약 시작


네오위즈가 P&E(플레이 언 앤) 게임인 '크립토 골프 임팩트'의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16일부터 받고 있다. 정식 출시 시기는 4월이다. 


이 게임은 모바일 스포츠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이다. 네오위즈 계열사 네오플라이가 클레이튼 메인넷(블록체인 생태계의 중심이 되는 대형 체인)을 기반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네오핀'에 온보딩된다. 이용자는 게임 속 재화인 '크리스탈'을 게임 유틸리티토큰 'S2토큰'으로 전환 가능하며 S2토큰을 '네오핀토큰(NPT)'으로 또 교환할 수 있다. 네오핀토큰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글로벌'과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됐다.


베스파가 모바일게임 '타임디펜더스'의 국내 사전예약을 16일부터 받고 있다. (출처=베스파)

베스파, '타임디펜더스' 국내 사전예약 시작


베스파는 16일부터 모바일 타워디펜스 RPG '타임디펜더스'의 국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이용자는 공식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베스파는 2021년 8월 타임디펜더스를 일본에 먼저 선보였고 현재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위메이드가 위메이드커넥트의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고 16일 밝혔다.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 '어비스리움'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


위메이드가 캐주얼게임 계열사인 위메이드커넥트의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랫폼에 탑재한다고 16일 밝혔다. 


어비스리움은 바다 배경으로 수족관을 꾸밀 수 있는 게임으로 2016년 출시된 뒤 누적 다운로드 5000만건을 기록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향후 어비스리움 업데이트를 통해 '나만의 수족관' 등 블록체인을 접목한 콘텐츠를 선보이기로 했다. 


카카오게임즈의 '디지털 서포터즈' 이미지.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발대식 열어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손잡고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면서 디지털 소외 계층인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으로는 6월까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플랫폼 활용법 가이드, 전통시장 맵 제작 등의 디지털 솔루션을 전문가 멘토링과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기로 했다. 진행 기간은 2022년 상반기이며 전체 활동 인원은 청소년과 청년을 합쳐 15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