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지닥·우리펀드서비스, 가상자산사업자 전용 지갑회계 서비스 런칭 外
이 기사는 2022년 03월 30일 16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지닥·우리펀드서비스, 가상자산사업자 전용 지갑회계 서비스 공동 런칭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과 우리금융 우리펀드서비스가 '가상자산사업자 지갑회계(Wallet Accounting)'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첫 고객사로 오아시스 거래소를 운영중인 가디언 홀딩스가 참여한다. 지난 1월, 지닥과 우리펀드서비스는 기업용 'GDAC펀드서비스'를 공동 개발, 출시했다. 'GDAC펀드서비스'는 법인이 취급하는 가상자산 거래내역을 선입선출에 근거해 정리, 3자 검증된 증빙 및 회계 자료를 제공한다. 지닥을 포함한 국내외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취급하고 있는 가상자산 거래 내역의 실시간 관리 자동화가 가능하다. '가상자산사업자 지갑회계'서비스는 지닥과 우리펀드서비스가 가상자산사업자 전용으로 런칭한 지갑회계 서비스로, ▲기업회계 ▲제 3자 검증 ▲콜드월렛 및 핫월렛 관리 ▲재무실사 및 보고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레이댑, 펄어비스 자회사 넷텐션과 업무협약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이 펄어비스의 자회사 넷텐션(대표 이창훈)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합의 알고리즘과 넷텐션의 P2P 서버 엔진 기술을 결합하여 이용자 중심의 탈중앙화 게임 서비스를 본격화하기 위해서다. 이번 전략적 비즈니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미 성능과 안정성 면에서 기술력이 검증된 넷텐션의 '프라우드넷' P2P 서버 기술에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합의 알고리즘을 결합해 P2P (Peer to Peer) 블록체인 엔진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갤럭시아메타버스, 이랜드 계열사와 NFT 사업 MOU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이랜드그룹 IT 계열사인 이랜드이노플과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코코몽 IP를 활용한 NFT 발행·판매 ▲캐릭터와 미디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NFT 서비스 창출 ▲NFT 플랫폼 기술 자문·협업에 관한 파트너십 강화 등에서 협력한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NFT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를 통해 오는 4월 1일 첫 코코몽 NFT '디지털 코코몽 시리즈'를 발행, 판매할 예정이다.



바이비트, UAE 가상자산 사업 활동 승인 취득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28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진행된 월드 거버먼트 서밋 2022(the World Government Summit 2022)에서 바이에서 전 범위 가상자산 사업을 승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비트는 두바이에 글로벌 본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UAE 정부는 바이비트와 함께 자국 가상자산 시장의 성장과 리스크 관리에 협력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