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글루와, 서울옥션블루와 협력...NFT 사업 본격화 外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1일 17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글루와, 서울옥션블루와 협력...NFT 사업 본격화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글루와(Gluwa)가 서울옥션블루와 업무혁약(MOU)을 체결하고 프로필 사진 형태의 PFP(Picture For Profile) NFT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고 1일 밝혔다. NFT에 큐레이션 기획 능력을 지닌 서울옥션블루 자회사 XXBLUE와도 콘텐츠 제작 및 기술 지원 협력에 대해 합의했다. 서울옥션블루는 미술 경매 기업 '서울옥션'의 자회사로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SOTWO(소투)을 운영한다. XXBLUE(엑스엑스블루)는 예술 작품 분야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제공사며 두나무, 크래프톤, LG전자 등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NFT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닥, 2022년 1분기 회계감사 적정등급 획득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2022년 1분기 재무실사 보고서를 1일 공시했다. 공시자료에 따르면 지닥은 1분기 재무실사를 지난 29일 시행, 회계감사 적정등급을 받았다. 지닥은 국내 4호 가상자산사업자로서 연 4회 분기별 외부 회계법인 재무실사 및 감사를 진행한다. 지닥은 지급준비율이 100% 이상으로, 가상자산 및 원화를 고객 예치액보다 초과 보유 중이다. 



라온화이트햇, 블록체인 활용 군 관련 비대면 서비스 개발


라온화이트햇은 군인공제회C&C∙KB국민은행∙IBK기업은행∙금융결제원 등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을 활용해 군인공제회원, 군 간부, 의무복무이행자를 위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개발 및 확산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5개 기관은 이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DID 기술 활용 군인공제회원, 군 간부, 의무복무이행자의 신원인증 및 자격증명 개발 ▲군인공제회원, 군 간부, 의무복무이행자를 위한 각종 행정, 금융, 편의 및 우대 서비스에 DID 기술을 활용하기로 했다.



위치, 이드림워크코리아와 NFT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위치컴퍼니가 지난 28일 주식회사 이드림워크코리아와 NFT 발행 및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사업에 협의했다고 1일 밝혔다. 두 당사자가 발행 예정인 NFT는 단순한 굿즈 형식의 NFT가 아닌 커뮤니티 기반의 참여형 NFT로 유저가 메타버스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