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LG전자 역대 최대 분기 실적…프리미엄 효과 外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7일 18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전자 역대 최대 분기 실적…프리미엄 효과[주요언론]


LG전자는 올 1분기 매출 21조1091억원, 영업이익 1조8801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이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5%, 영업이익은 6.4% 증가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0.5%, 영업이익은 177.4% 증가한 수준이다. 매출의 경우 지난해 3분기부터 3분기 연속 최대 기록 경신하게 됐다.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라는 평가가 나온다.


LG에너지솔루션, 1분기 영업이익 2589억... 전년比 24.1%↓[주요언론]


LG에너지솔루션(436,500원 ▼ 8,000 -1.8%)은 올해 1분기 잠정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4조3423억원, 영업이익은 24.1% 줄어든 2589억원이라고 7일 공시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LG에너지솔루션 1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1639억원이었다.


한투·한화·미래에셋증권…벤처 투자로 8조 잭팟[한국경제]


벤처기업에 투자해 수조원의 수익을 거둔 증권사들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의 모회사인 한국금융지주가 카카오뱅크에 투자해 5조원에 육박하는 수익을 올린 게 대표 사례다. 한화투자증권이 두나무와 토스뱅크에 투자해 2조원에 이르는 평가차익을 내고 있는 것도 성공 사례로 꼽힌다.


동원그룹 지주회사 우회상장한다…동원엔터-산업 합병[한국경제]


동원그룹의 지주회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가 중간 지배회사격인 동원산업과의 합병을 추진한다. 비상장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가 상장사인 동원산업으로 흡수 합병되는 형태로, 주식시장에 동원그룹의 지주사가 상장되는 효과를 거두게 된다. 이로써 2001년 동원그룹 식품계열이 지주회사 체계로 전환한지 21년만에 대대적인 지배구조 변화를 맞게 됐다.


미래운용, 美필라델피아반도체 레버리지 ETF 내놓는다[이데일리]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2배 추종하는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를 이달 최초 상장한다. 반도체는 메타버스, 자율주행,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등 굵직한 테마를 아우르는 메가 트렌드로, 변동장에서도 '서학개미'의 수요가 식지 않고 있다. 7일 운용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레버리지 ETF(합성)'를 이르면 19일 한국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 항모급 초대형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승인[서울경제]


대우조선해양이 중형 항공모함과 크기가 비슷한 초대형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7일 대우조선해양은 미국 선급인 ABS로부터 7만㎥급 초대형 액화이산화탄소 운반선(LCO2 Carrier)에 대한 기본 승인(AIP)을 획득해 기술 적합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전 세계적인 탈탄소화 정책과 탄소포집 기술 발달로 선박을 통한 액화이산화탄소 운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9년 만에 송도서 과천으로 다시 옮긴다[머니투데이]


코오롱글로벌이 본사를 현재 송도에서 과천으로 옮긴다. 과천에서 송도로 옮긴 지 9년 만이다. 7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코오롱글로벌은 올 하반기에 본사를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타워로 이사할 계획이다. 코오롱글로벌은 1997년 과천시 별양동에 코오롱타워 완공과 함께 과천시대를 열었으나 2013년 7월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로 본사를 이전하면서 과천을 떠났다.


'규제 풀린다' 기대감에 서울 아파트값 11주 만에 하락 멈췄다[주요언론]


서울 아파트값이 11주 만에 하락세를 멈췄다. 재건축과 대출 규제 완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한시 배제 등 새 정부의 시장 친화적 정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매수 문의가 늘면서 집주인들이 호가를 올리는 것으로 보인다. 7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은 1월 24일 조사 때부터 이어진 10주간의 하락을 멈추고 보합으로 전환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6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