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메타디움, 오지스와 디파이 생태계 확장 外
이 기사는 2022년 04월 08일 14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해시드, AI 음성 합성 솔루션 기업 '로보(LOVO AI)' 투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인공 음성을 만드는 기업인 로보(LOVO AI)가 650만달러 (한화 약 79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리드했고 PKO 인베스트먼트와 굿워터 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로보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 음성 기술을  웹3.0 산업에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을 도모할 예정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가상 목소리는 사람들이 가상 세계에서 보다 활발히 상호작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으로서 메타버스의 빈 부분을 채워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메타디움, 오지스와 디파이 생태계 확장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타디움(Metadium)은 오지스(Ozys)와 손잡고 디파이(Defi)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메타디움은 DID(탈중앙화신원인증) 서비스 마이키핀, 부산 시민카드, 백신 접종증명등 서비스를 출시했다. 오지스는 클레이튼(Klaytn) 기반 디파이 클레이스왑(Klayswap) 운영사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 DEX(탈중앙화거래소) 개발에 착수한다. 메타디움 관계자는 "메타디움 2.0에서 메타디움이 그동안 구축한 신원인증 네트워크를 활용해 정부규제 및 트레블룰 등 레귤레이션에 대한 대응력을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NFT 전자상품권' 출시

에이피엠 에스앤에스(apM S&S)는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를 통해 'NFT 전자상품권'을 공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피엠 에스엔에스는 동대문 의류 B2B(기업간거래) 쇼핑몰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의 IT 관계사다. NFT 전자상품권은 에이피엠 멤버스 앱 내에서 에이피엠 코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비블록 NFT, 초아 소속사 그레이트엠엔터와 MOU

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 운영사 그레이브릿지는 가수 초아(CHOA)의 소속사 그레이트엠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비블록 NFT 마켓의 플랫폼 기술 인프라와 그레이트엠엔터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첫 공동 프로젝트는 오는 9일 6시 공개될 초아의 첫 싱글 'YESTERDAY'의 발매 일정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