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업라이즈-하나은행,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전략적 업무 협약 外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0일 23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업라이즈-하나은행,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전략적 업무 협약

 

업라이즈는 19일 하나은행과 디지털자산 비즈니스 모델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라이즈는 종합 디지털자산 재테크 플랫폼인 '헤이비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업무 협약식에서 업라이즈와 하나은행은 최근 대중이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자산을 받아들여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것에 공감하고,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금융 비즈니스 모델 구현 및 안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확산을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디지털 자산 시장의 제도권 진입에 대비하여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 비즈니스 모델과 디지털 금융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OKX 블록드림 벤처스,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과 파트너십

 

OKX 블록드림 벤처스와 데이터 기반의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쟁글의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가상자산 프로젝트 데이터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쟁글은 OKX 블록드림 벤처스가 투자를 검토하는 가상자산 프로젝트에 대한 평가 정보 공유 및 사전 검토 과정에서의 긴밀한 업무 협력 등을 진행하게 됐다. 김준우 쟁글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서 투자사들도 더 많은 자산을 더욱 객관적으로 살펴볼 기회를 얻고, 프로젝트들은 더 많은 투자사들에 객관적으로 연결되어 검토를 받아볼 기회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디비전 네트워크, 파일코인과 파트너십... NFT 통합

 

NFT 자산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탈중앙 분산형 스토리지 공유 시스템 파일코인(Filecoi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IPFS 콘텐츠 주소 및 파일코인 증명 가능 및 분산형 스토리지를 활용, 영구적인 NFT 메타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게 된다. 엄정현 디비전 네트워크 대표는 "파일코인과의 협력을 통해 디비전 NFT를 보다 안전하게 저장하고 데이터 조작 위험을 완화했다"며 "데이터의 영구성에 있어 발행자의 간섭에서 벗어난 진정한 탈중앙화 방식을 실현하게 됐다"고 전했다. 



메타파이, 장애인의 날 기념 NFT 발행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과 협업해 음원 NFT를 발행하고, 무료 드롭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따뜻한동행 홈페이지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 NFT 마켓 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에서 해당 음원 NFT 무료 드롭과 함께 한정판 NFT를 발행하여 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