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두나무, 보험연수원 '장보고 경제학교' 후원 外
이 기사는 2022년 05월 11일 17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지난 10일 서울 이문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장보고 경제학교'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출처=두나무)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두나무, 보험연수원 '장보고 경제학교' 후원


두나무가 보험연수원의 청소년 경제 교육 프로그램인 '장보고 경제학교'를 후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두나무는 ESG경영 미션에 따라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후원에 나섰다. 이달 서울 이문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수도권 초·중학교, 구청 및 구립 도서관 등에서, 올 한 해 약 40회, 1200명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두나무는 사회 가치 창출과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기업·기관과의 후원 및 협업을 도모하고 있다"며 "올바른 금융 교육이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돕고, 미래 인재 육성의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클레이에이프클럽, NFT 시세 변동 차트 구축 및 SNS 연동 개발 완료


NFT전문기업 클레이에이프클럽에서 NFT 시세 변동 차트 구축과 SNS 연동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차트는 NFT마켓인 오픈씨 데이터를 반영해 일간 시세를 확인하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또한 클레이에이프 보유자들은 클레이에이프클럽 홈페이지에 트위터나 디스코드 계정을 등록하고 다른 보유자들과 교류 할 수 있다.



온더-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 학과 신입생 모집 완료


블록체인 R&D 기업인 온더가 온더-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금융보안학과 블록체인전공 석사과정 모집이 종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최종 경쟁률은 2.4대 1이다. 올해 고려대와 온더는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내 블록체인 전문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온더는 향후 5년간 매년 3억5000만원씩 총 17억5000만원을 정보보호대학원에 기부하고 추가로 학과 학생 10명의 등록금을 5년간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