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산은, 조선업 구조조정 퍼즐 풀었다 外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7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산은, 조선업 구조조정 퍼즐 풀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산업은행이 조선업 구조조정의 남은 퍼즐을 풀었다. 한진중공업, 케이조선(옛 STX조선)에 이어 대한조선의 새 주인을 찾아줬다. 대한조선과 KHI는 이날 2000억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재무적 투자자(FI)로는 기업구조혁신펀드를 운용 중인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PE)·SG PE가 참여한다.


공정위, 명품 플랫폼 '발란' 현장조사..비싼 반품비 등 논란 [연합뉴스]

공정거래위원회가 반품비 과다 청구 논란 등이 제기된 명품 판매 플랫폼 발란을 현장 조사했다. 앞서 소비자들 사이에선 발란에서 물품을 구매한 뒤 반품할 때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과도하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해외 상품을 주문한 뒤 배송 시작 전 구매를 취소하는 경우에도 많게는 수십만원에 이르는 반품비가 청구된다는 것이다.


'제2 루나사태 막는다'…당정, 가상화폐 시장 긴급점검 [연합뉴스]

국민의힘과 정부가 오는 24일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USD(UST) 폭락 사태 대응을 위한 긴급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들은 '디지털 자산기본법 제정과 코인마켓 투자자보호 대책 긴급점검' 간담회를 통해 최근 사태와 관련,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시장 현황을 점검하고 투자자 보호대책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신냉전 최전선 반도체…中 '반도체 굴기' 어디까지 왔나 [연합뉴스]

중국 견제에 초점이 맞춰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한일 순방 첫 행선지로 경기도 평택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택했다. 미국이 세계 반도체 업계의 지형을 자국에 유리하게 재편함으로써 중국을 견제하려 한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중국의 '반도체 굴기'가 어디까지 왔는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중국은 미중 전략경쟁 시대를 맞아 반도체 분야가 자국이 가장 취약한 아킬레스건이라고 판단하고 반도체 자급률 향상을 위해 총력전에 나선 상태다.


"피해 보상만 늦춰" 투자자 반대에도..권도형, '테라2.0' 강행 [동아일보]

권 대표는 19일 새로운 테라와 루나 코인을 발행하기 위한 투표를 진행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기존 테라와 루나 코인을 각각 테라클래식, 루나클래식으로 바꾸고 새로운 블록체인에서 테라와 루나를 새로 발행해 기존 보유자들에게 배분한다는 계획이다. 투표는 테라 생태계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만 참여가 가능하다. 이에 서울남부지검은 투자자들이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 등을 19일 고소·고발한 사건을 합수단에 배당했다.


"보험금 줘! vs 못 줘" 커지는 백내장 실손보험금 지급 논란 [이데일리]

최근 보험사와 금융감독원에 '백내장 관련 실손의료보험금을 지급해달라'는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 보험사들이 보험금 지침 규정을 까다롭게 바꾸면서 지급거절 사례가 늘었기 때문이다. 가입자들은 '보험금을 지급하라'고 아우성이고, 보험사는 '백내장임을 입증하는 자료를 달라'며 맞서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2,10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