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데브시스터즈, '데드사이드클럽' 추가 테스트 실시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2일 22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데브시스터즈가 '데드사이드클럽'의 추가 테스트인 '프리 테스트 위켄드'를 3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출처=데브시스터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데브시스터즈, '데드사이드클럽' 추가 테스트 실시


데브시스터즈가 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의 추가 테스트인 '프리 테스트 위켄드'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프리 테스트 위켄드는 1차 베타테스트 이후 1개월여 만에 진행되는 추가 테스트다. 3일 오후 2시부터 6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테스트에서 1차 테스트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인게임 요소를 대거 조정하고 개선점을 선보이기로 했다. 데드사이드클럽은 도심 속 빌딩에서 이용자들이 서로 맞붙는 내용의 PC온라인 액션 게임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신작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출처=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디아블로 이모탈' 앱마켓 순차 공개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신작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앱마켓 순차 공개를 통해 모바일 이용자가 게임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고 2일 밝혔다.


디아블로 이모탈을 모바일로 즐기는 이용자는 6월 1일 저녁 9시부터 원스토어,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정식 출시는 6월 3일 새벽 2시이며 PC 오픈베타 버전도 같은 시점에 함께 나온다. 블리자드는 "모바일 게임 배포의 특성을 고려해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 버전을 원활하게 정식 출시하기 위한 사전 과정이다"고 설명했다.


컴투스가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원스토어 사전예약을 2일 시작했다. (출처=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원스토어 사전예약 실시


컴투스가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에 앞서 원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 기반 첫 MMORPG다. 컴투스는 7월 국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5월부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받아왔다. 이번에 원스토어를 통해 참여한 사전예약자는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불꽃 질주마' 아이템, 원스토에서만 사용 가능한 40% 할인 쿠폰이 독점 제공된다. 


넥슨이 30일부터 신작 '히트2'의 사전등록 신청을 받기 시작한다. (출처=넥슨)

넥슨, 신작 '히트2' 6월 30일부터 사전등록 시작


넥슨이 신작 게임 '히트2'의 정식 출시에 앞서 6월 30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히트2는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모바일 액션 게임 '히트' IP를 활용해 만들어지고 있다. 넥슨은 올해 하반기에 모바일과 PC 멀티 플랫폼으로 히트2를 국내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넵튠과 맘모식스 관계자들이 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정보통신 박람회에서 3D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넵튠)

넵튠 자회사 맘모식스, 어센트와 업무협약 체결


넵튠 자회사인 맘모식스가 1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정보통신 박람회에서 3D 공간 구축 솔루션 전문기업 어센트와 3D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맘모식스는 XR(확장현실)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어센트는 360도로 촬영한 영상 바탕의 가상공간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향후 진보된 VR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트윈(실제 현실과 같은 모습의 가상공간을 만드는 것)된 가상공간에 NFT를 도입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두 기업은 앞으로 싱가포르 지역의 3D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어센트가 촬영한 360도 영상을 바탕으로 3D 디지털트윈 메타버스를 제작하는 기술을 공동 연구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