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사전예약 시작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7일 06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크래프톤 산하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의 신작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처=크래프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사전예약 시작


크래프톤 아래 독립 스튜디오인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가 신작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사전예약을 3일 시작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12월 2일(북미 기준)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글로벌 출시되는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현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 게임은 유명 호러 게임 시리즈 '데드 스페이스' 제작자로 유명한 글렌 스코필드가 제작을 맡았다. 2320년 목성의 위성 칼리스토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요 게임 캐릭터 성우로 영화 '트랜스포머'에 출연한 조쉬 더하멜, 드라마 '더 보이즈'에 나온 카렌 후쿠하라 등이 참여했다.


홍진표 마브렉스 매니저가 3일 서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웹3 코리아 2022'에서 마브렉스 생태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마브렉스,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소개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마브렉스(MARBLEX)가 '웹3 코리아 2022' 콘퍼런스에서 '마브렉스가 그리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소개했다고 3일 밝혔다.


웹3 코리아 2022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웹3 전문 콘퍼런스다. 홍진표 마브렉스 매니저가 연사로 참가해 게임성 바탕의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소개했다. 더불어 신작 'RF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계획을 최초로 공개했다. 토큰 스테이킹과 자동 소각 모델 등 MBX 토큰의 가치 보존을 위한 전략도 소개했다.


OGN 로고.

오피지지, 게임 전문 방송국 OGN 인수


게임 서비스 플랫폼 오피지지가 게임 전문 방송국 OGN을 인수했다고 3일 밝혔다.


오피지지는 월간 활성사용자 수(MAU) 5500만명을 보유한 플랫폼이다. 이번 OGN 인수를 통해 게임 관련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고 제공하는 플랫폼을 넘어 게임 이용자를 위한 여러 미디어 콘텐츠 제공까지 영역을 넓히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OGN은 2000년에 문을 연 세계 최초의 게임 전문 방송국이다. 2009년 CJ그룹에 인수된 뒤 CJ ENM 아래 있다가 이번에 매물로 나왔다.


스마일게이트RPG가 지난달 19일 스팀 버전에서 최초의 군단장 레이드 '발탄'과 신규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다양한 길드 콘텐츠 등을 담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출처=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이후 동시접속자 수 80만명 돌파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가 북미, 유럽, 남미, 호주에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유통플랫폼 스팀 버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동시접속자 수 80만명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지난달 19일 스팀 버전에서 최초의 군단장 레이드 '발탄'과 신규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다양한 길드 콘텐츠 등을 담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 뒤 로스트아크 스팀 버전은 지난달 31일 최고 동시접속자 수 80만명을 넘어섰다. 스팀 전체 게임 중 3위 수준이고 RPG 중에서는 1위다.


위메이드(왼쪽)와 스파르탄 캐피탈 로고.

위메이드, 스파르탄 캐피탈의 게이밍-메타버스 펀드에 투자


위메이드가 글로벌 크립토펀드인 스파르탄 캐피탈의 게이밍-메타버스 펀드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3일 밝혔다.


스파르탄 캐피탈은 홍콩과 싱가포르 기반의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 펀드사 스파르탄그룹 아래 있는 가상자산 운용 및 투자 계열사다. 대표 투자 포트폴리오는 엑시 인피니티와 큐레도, dYdX 등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게이밍-메타버스 분야의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를 강화하면서 블록체인 사업 안에서 다양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위믹스 글로벌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