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넥슨,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 개막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9일 08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대현 넥슨코리아 COO가 8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에서 키노트 연설을 하고 있다. (출처=넥슨)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넥슨,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 개막


넥슨이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를 8~10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행사는 다양한 게임업계 지식을 다루는 공개 콘퍼런스다. 


이번 콘퍼런스는 넥슨개발자콘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볼 수 있다. 전체 강연 수는 60개로 메타버스와 NFT,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커리어 등 여러 주제를 다룬다. 올해는 강대현 넥슨코리아 COO가 '블록체인과 가상세계의 진화'를 주제로 키노트 연설자로 나섰다. 그밖에 다른 업계 종사자와 관련 전문가가 모여 여러 시각으로 게임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면서 실제 개발 과정에서 쌓은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애플이 매년 열리는 '애플 디자인 어워즈' 혁신 부문에서 넷마블의 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애플 디자인 어워즈 수상


넷마블의 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올해 '애플 디자인 어워즈'에서 혁신 부문의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넷마블이 8일 밝혔다.


애플 디자인 어워즈는 매년 열리는 애플 세계개발자콘퍼런스(WWDC)에 일환으로 열린다. 앱과 게임 디자인의 혁신성과 독창성 등을 평가해 분야별로 최우수 앱을 선정한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게임으로 지난해 8월 25일 글로벌 출시된 뒤 글로벌 133개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었다. 


위메이드 로고.

위메이드, 한국인터넷진흥원 ISMS 인증 획득


위메이드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 유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목적으로 기업이 수립, 운영 중인 종합 정보 관리 시스템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더욱 수준 높은 정보 인프라 체계를 구축하는 등 정보보호 관리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위메이드(왼쪽)와 NGC벤처스 로고.

위메이드, NGC벤처스 세 번째 펀드에 투자


위메이드가 글로벌 크립토 벤처캐피털 펀드인 NGC벤처스의 세 번째 펀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펀드에는 위메이드 외에 바벨 파이낸스, 후오비 벤처스, GBIC 등이 참가했으며 전체 모집 규모는 1억달러(약 1257억원)다. 이 펀드는 디파이, 블록체인 게임, NFT, 메타버스 등 초기 단계의 웹3.0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NGC벤처스는 2017년에 설립된 펀드로 솔라나, 오아시스, 바벨 파이낸스, 리퍼블릭, 알고랜드 등 대형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 초기 투자자로 참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