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엔씨소프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리뉴얼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5일 18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출처=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엔씨소프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리뉴얼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를 전면 리뉴얼해 15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유니버스는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이후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UI를 대폭 개선하고 핵심 기능도 고도화한 리뉴얼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앱 용량을 전반적으로 줄이고 속도도 더욱 빠르게 만들었다. 리뉴얼된 유니버스 이용자는 메인 화면의 탭 4개 중 '홈'과 '디스커버'에서 아티스트의 게시물과 최신 소식을 볼 수 있다. '메시지'에서는 이용자와 아티스트가 대화하는 프라이빗 메시지를, '마이'에서는 자신의 활동 이력을 볼 수 있다. 


컴투스(왼쪽부터), 위지윅스튜디오, 알비더블유 로고.

컴투스, 엔터테인먼트기업 알비더블유에 전략적 투자


컴투스는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국내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IP 기업 알비더블유에 전략적 투자를 시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는 알비더블유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했다. 두 기업이 각각 인수할 알비더블유 신주 규모는 컴투스 150억원, 위지윅스튜디오 80억원이다. 이를 통해 두 기업은 알비더블유 전체 지분 14.96%를 확보한 2대 주주가 되면서 전략적 협업에 나선다. 알비더블유는 걸그룹 '오마이걸'과 '마마무', 보이그룹 'B1A4' 등이 소속된 기업이다. 매니지먼트와 음원·음반·영상 제작, 광고·공연 대행 등 종합 콘텐츠사업을 펼치고 있다. 


넷마블의 모바일 신작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처=넷마블)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글로벌 출시


넷마블이 모바일 신작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15일 전 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의 자체 IP '쿵야' 기반으로 만들어진 캐주얼 게임이다. 오브젝트 3개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머지' 장르 게임이다. 이용자는 게임을 통해 모은 자원과 쿵야 캐릭터를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쿵야 19종, 자원 약 300여 종, 섬을 꾸밀 때 쓰는 장식 100여 종이 제공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국내 게임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인 '게임더하기'. (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콘진원, '2022 게임더하기' 사업 하반기 지원게임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한국 게임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2022 게임더하기' 사업의 하반기 지원 게임을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게임더하기는 국내 게임사가 만든 게임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게임사는 오픈마켓 형태의 전용 플랫폼 '게임더하기 플랫폼'에서 컨설팅, 마케팅, 더빙, 번역, 테스트 서비스, 인프라 등 필요한 지원 서비스를 직접 검색하고 조회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게임 7개를 선정해 전체 7억원 규모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르 제약 없이 모바일과 PC온라인 플랫폼 기반의 국내 개발 게임이 대상이며 10월까지 1곳 이상의 해외 진출 대상 국가에 게임이 출시될 수 있어야 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