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임상 2상 돌입 外

◆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다국가 임상 2상 돌입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PRS(Prolyl-tRNA Synthetase) 저해제 DWN12088이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대웅제약은 오는 9월부터 임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임상 2상은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다국가 임상 방식으로 진행되며, DWN12088의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하게 된다. 총 102명의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IPF)에게 24주간 시험약 또는 위약을 경구 투약 후 노력성 폐활량(FVC) 수치 악화가 얼마나 개선되는지 평가할 계획이다. DWN12088은 호주 및 한국에서 진행된 다수의 임상 1상에서 총 162명의 건강인 대상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약동학적 특성을 확인해 임상 2상의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시지바이오, 중동·스웨덴에 필러 57억원 규모 수출 계약 체결



시지바이오가 중동 지역과 스웨덴에 필러 제품 페이스템 S(Facetem S)과 에일린(AiLEENE)을 3년 간 약 57억원(470만달러) 규모로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중동 지역의 경우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걸프협력기구(GCC) 회원국 및 시리아 등 총 7개 국가에 약 49억원, 스웨덴에 약 8억원 규모로 공급하는 조건으로 체결됐다. 특히 스웨덴과의 수출 계약은 지난 6월 3일부터 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Paris 2022'(이하 'IMCAS')에서 성사된 것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틸렉스, 동아시아 세포치료제 대표 기업으로 행사 초청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유틸렉스가 '동아시아 세포 및 유전자 치료제 컨퍼런스(이하 CGTWEA)'에서 세포치료제 분야 대표사로 선정돼 발표에 나선다. IMAPAC 주최하는 'CGTWEA'은 29일부터 30일까지 송도에서 개최되며, 바이오 의약품 발전에 기여한 전문가 및 기업들을 초청해 아이디어를 나누는 장이다. 유틸렉스는 최수영 대표이사가 본 행사 컨퍼런스의 의장으로 위촉되어 제약·바이오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컨퍼런스를 주재할 예정이다. 또한, 그는 섹션 발표자로도 초청받아 유틸렉스 T세포치료제 및 차세대 CAR-T치료제 연구 현황과 성과를 발표한다.


◆오스템임플란트, 중국 공상은행과 MOU 체결



오스템임플란트 광동법인이 15일 중국 공상은행(ICBC)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치과의사의 제품 구매 부담을 해소하는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이번 금융 협약은, 법인 운영 자금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광동법인은 현지 영업활동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릿지바이오, 바이오 USA에서 기업 발표…사업개발 박차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13일부터 16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된 '2022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2022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이하 '바이오 USA')'에서 기업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 마지막 날인 현지시간 16일 오전,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 및 투자가 등을 대상으로 기업발표를 진행했다.


◆티움바이오, 면역항암제 "임상진행 가속화 기대"



티움바이오가 미국과 국내에서 임상중인 면역항암제 'TU2218'의 임상시험기관이 다음달부터 기존 1개 기관에서 4개 기관으로 확대됨에 따라 임상진행이 가속화될 것이라 밝혔다.  티움바이오는 'TU2218' 단독투여 코호트를 항암제 초기 임상으로 저명한 미국의 Next Oncology에서 환자모집 및 단독 요법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또다른 미국의 우수 임상 기관인 Mary Crowley Cancer Research(MCCR)와 국내 서울대학교병원과 서울아산병원에서도 내달부터 환자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라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제약+ 66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