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코인원, 토트넘과 맞붙는 '팀K리그' 스폰서십 참여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3일 10시 5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코인원, 토트넘과 맞붙는 '팀K리그' 스폰서십 참여

 

코인원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에 참가하는 팀K리그의 스폰서십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국가대표 주축 멤버들로 구성된 팀K리그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손흥민, 잉글랜드 간판 골잡이 해리 케인 등을 앞세워 방한하는 토트넘과 오는 7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판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코인원은 이번 경기에서 팀K리그 후원을 통해 가상자산의 가치와 투자에 대한 인식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2030 중심이던 가상자산 투자자 연령대가 최근 40대 이상까지 폭넓게 확대되고 있는 만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통해 고객과의 만남을 점점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두나무, 대학생들에게 10억 원 규모 디지털 기기 지원

 

두나무는 22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취약 계층 대학생 지원을 위한 디지털 기기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총 1250명에게 1인 기준 80만원 상당의 최신 디지털 기기가 지급됐다. 지원 규모는 약 10억원에 달한다. 이번 디지털 기기 지원은 두나무 청년 ESG 활동이자 지난해 11월 한국장학재단과 협약을 맺은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의 일환이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청년들의 젊음과 열정에 힘을 보태고자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 장학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두나무는 세상에 이로운 기술과 힘이 되는 금융으로 미래 세대에 기여한다는 경영 이념 아래 사회 곳곳에 희망의 손길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메타디움-빌리버, NFT 결제 파트너십 체결

 

메타디움은 빌리버와 메타버스 클라우드 솔루션 및 결제 플랫폼 구축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사는 메타디움의 웹표준 DID 기술과 빌리버의 WebXR 메타버스 기술을 연계한 글로벌 결제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해외 고객사들이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결제, 메타버스 내 NFT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메타디움 관계자는 "이번 빌리버와의 파트너십 통해 최근 파트너십을 체결한 프레인글로벌 등과 추진하는 Web3 프로젝트의 주요 메타버스 기술로 채택하여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토콘-클레이 조디, NFT 커뮤니티 구축 MOU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콘(Protocon)이 NFT 프로젝트 '클레이 조디악'(Klay Zodiac)과 NFT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클레이 조디악은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하는 NFT 프로젝트로 '클레이튼 생태계를 관장하기 위해 블록체인 세계에 내려온 수호신들의 이야기'를 콘셉트로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양 사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각 프로젝트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지원 ▲서비스 제휴를 통한 마케팅 및 홍보 지원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