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마크리츠운용, 스페인 ING은행 사옥 인수한다
인마크글로벌프라임1호리츠 영업인가 신청···총투자비 2653억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3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인마크리츠운용이 스페인 대형 오피스빌딩을 매입해 1호 상장리츠 결성에 나선다.


23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인마크리츠운용이 인마크글로벌프라임제1호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인마크글로벌프라임1호리츠)를 통해 스페인 '헬리오스 빌딩'(Edificio Helios) 매입을 추진 중이다. 최근 인마크리츠운용은 국토교통부에 인마크글로벌프라임1호리츠 영업인가를 신청했다. 


자산 편입을 위한 인마크글로벌프라임1호리츠의 전체 사업비는 2653억원이다. 이 중 자본금 규모는 1331억원이다. 나머지는 현지 대출 등으로 충당할 계획이다.


헬리오스 빌딩은 스페인 마드리드 업무지구 중 하나인 캄포 데 라스 나시오네스(Campo de las Naciones)에 위치한 오피스 단지다. 연면적은 총 3만4937㎡(1만571평)로 7층 규모 1개 동과 8층 규모 1개 동으로 구성됐다.


신용도가 높은 금융회사와 장기 임대차계약을 맺어 임차인 리스크가 낮다는 평가다. 헬리오스 빌딩은 네덜란드 최대 은행인 ING은행의 스페인 본사가 장기 임차해 사용하고 있다. 임대차계약 기간은 15년이다.


헬리오스 빌딩은 현재 인마크자산운용이 보유하고 있다. 인마크자산운용은 지난 2020년 '인마크스페인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제26호'를 통해 해당 부동산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당시 매입가는 2406억원이다.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헬리오스 빌딩. 사진=인마크자산운용 홈페이지 발췌

인마크리츠운용은 헬리오스 빌딩을 기초자산으로 상장리츠를 만들 계획이다. 인마크리츠운용은 인마크글로벌프라임1호리츠의 모(母)리츠인 인마크글로벌프라임리츠의 영업인가도 최근 신청했다.


모리츠가 인마크글로벌프라임1호리츠에 출자해 지분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리츠 상장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인마크글로벌프라임리츠의 구체적인 출자 비중은 밝혀지지 않았다.


인마크글로벌프라임리츠는 향후 미국 상업용부동산도 추가 편입할 예정이다. 편입 대상은 워싱턴DC 소재 '패트릭헨리 빌딩'(Patrick Henry Building)과 펜실베니아 필라델피아 외곽 아마존 물류센터(Amazon Delivery DPH9)다. 상장을 준비 중인 인마크글로벌프라임리츠의 총투자비는 3403억원, 자본금 규모는 1960억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