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두나무, '포레스트 전' 전시회 출품작 NFT 발행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7일 11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두나무, '포레스트 전' 전시회 출품작 NFT 발행


두나무가 디지털 아트 전시회 '8K Big Picture in FOR: REST전'(이하 포레스트 전)에 줄품된 주요 작품들을 NFT로 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숲과 함께 만드는 푸르고 건강한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된 포레스트 전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 사업의 일환이다. 제15차 세계산림총회와 함께 후원한 전시회다. 숲을 통한 건강한 자연환경 조성을 기원하는 취지로 업비트 NFT에서 NFT 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빗썸, 월간 매거진 '컴,플라이'로 사내 준법경영 공감대 형성


빗썸이 투명한 거래환경 조성과 준법경영에 대한 임직원들의 공감을 위해 준법경영 매거진 '컴,플라이(Come,Fly)'를 올해 1월부터 발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컴,플라이 매거진은 빗썸 준법기획팀이 직접 제작한다. 지난해 가상자산사업자로 승인 받아 새로 수립된 회사 대내외 법규를 제공한다. 올해 1월 처음 공개돼 현재까지 총 다섯 권이 발행됐다. 컴,플라이는 금융법·규제·사규 관련 실사례들을 예로 들어 쉽게 풀어냈다. 


코어닥스, 거래 수수료 인하 발표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거래 수수료를 '메이커 0%, 테이커 0.03%'로 인하한다고 27일 밝혔다. 코어닥스는 수수료 정책 개편으로 별도 보상이나 한시적 이벤트가 아닌 상시화 방식을 택했다. 또한 등급이나 거래액에 차등을 두지 않고 모든 고객에게 동일한 수수료율을 적용할 방침이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글래드 호텔과 NFT 사업 MOU 체결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가 NFT 사업을 위해 글래드 호텔과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글래드 호텔 멤버십 NFT 발행 업무 및 기술지원을 맡는다. 글래드 호텔 NFT는 호텔 통합 멤버십 '글래드라이크', 연간 다이닝 멤버십 '글래드라이크 잇츠', 스위트룸 바우처 '스위트 올인클루시브' 등 3종이 1000개로 한정 발행된다. NFT는 별도 판매 없이 멤버십 구매 고객에게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글래드 멤버십은 호텔 프런트 또는 멤버십 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글래드 호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