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코인원, 2022 개발자 집중 채용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9일 09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코인원, 2022 개발자 집중 채용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 채용'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우수한 개발 인력을 확보함으로써 거래소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향후 신규 비즈니스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코인원은 상반기 공격적인 채용을 통해 개발자 규모를 연초 대비 50% 이상 확대한 바 있다. 코인원은 블록체인 기업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채용사이트 내 개발자 집중 채용 페이지를 신설했다. 고재필 CTO와 테크리더 현직자들의 업무 소개 영상,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니어부터 주니어 개발자까지 궁금할 수 있는 코인원 개발자가 일하는 방식, 기술조직의 비전, 동료상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카사, 'TE물류센터' 29일 상장

 

국내 최대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 거래소 카사가 물류센터 물건 'TE물류센터'를 상장한다고 29일 밝혔다. 카사 TE물류센터는 지난 6월 16일 총 2966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총 240만 댑스(120억)의 물량이 조기 완판됐다. 상장 후 거래소 안에서 자유롭게 거래 가능하며, 1기 배당 기준일인 8월 31일까지 댑스를 보유한 투자자들에게 임대 배당 수익을 지급한다. 예창완 카사 대표는 "지금까지 카사 건물 중 가장 많은 댑스 물량 공모에 나섰음에도 빠르게 완판에 성공하며 물류센터에 대한 투자자들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카사는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우량한 물건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립팬, 피그박스와 조인트벤처 설립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기업 그립팬은  모바일 게임 솔루션 기업 피그박스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개발을 위한 사업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그립팬과 피그박스는 블록체인 P2E(Play to Earn) 게임마켓 플랫폼 개발을 위해 조인트벤처를 설립한다. 합작사 이름은 "재미없는 P2E 게임에 플레이어가 화났다!"는 의미를 담아 '앵거랩스(ANGER LABS)'로 결정됐다. P2E 게임 플랫폼 이름은 게임 리워드 거래소를 의미하는 '지렉스(GREX)'다.  앵거랩스는 올 하반기 중소형 게임사들이 쉽게 P2E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인게임 리워드 API와 게임화폐 및 토큰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메타파이, 따뜻한동행과 캠페인 NFT 드롭 진행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가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6.25 참전 소년소녀병 지원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캠페인을 위한 대체불가토큰(NFT) 드롭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NFT 드롭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에서 30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본 캠페인을 위해 총 14명의 작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소년소녀병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표현했다. NFT 판매 수익금 전액은 6.25 참전 소년소녀병을 위해 기부되어 긴급생계비, 의료비 및 물품지원비(보청기, 휠체어, 지팡이 등)로 사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