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LG마그나, 전기차 사업 '가속'…中 공장에 1016억 투자 外
이 기사는 2022년 06월 29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마그나, 전기차 사업 '가속'…中 공장에 1016억 투자 [한국경제]

LG전자와 캐나다 마그나인터내셔널의 합작법인인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 중국 공장 설비를 증설하는 데 1000억원 이상 투자하기로 했다. 지난 4월 멕시코에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2개월 만에 신규 투자에 나선 것이다.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른 설비 확충 차원이다.


KB국민은행, 미국 뉴욕 JFK공항 터미널 재개발 PF 공동 주선 [주요 언론]

KB국민은행은 미국 뉴욕 존 F.케네디 국제공항 재개발 사업 'JFK 뉴 터미널 원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 공동 주선 기관으로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중은행 대출금리 일부 인하 [주요 언론]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내달 1일부터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0.1~0.2%포인트 인하할 예정이다. 앞서 우리은행은 주택대출에 대한 금리를 인하했다.


20년 악연 끝날까…마무리 접어든 정부-론스타 분쟁 [주요 언론]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가 대한민국 정부를 상대로 제기한 투자자-국가 분쟁 해결제도(ISDS) 사건의 중재판정부가 29일 '절차종료'를 선언했다. 2012년 제소 후 10년간 이어진 론스타와의 법정 다툼이 마침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한국거래소, 현대오일뱅크 상장 예비심사 승인 [주요 언론]

한국거래소(거래소)가 29일 현대오일뱅크의 상장 예비 심사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현대오일뱅크의 기업공개(IPO) 작업은 이번이 세번 째다. 2012년과 2018년에도 상장을 추진했으나 중도에 철회한 바 있다.


케이뱅크, 이르면 30일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 신청 [연합뉴스]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가 본격적으로 기업공개(IPO)에 나선다. 29일 증권가와 은행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이르면 30일 한국거래소에 코스피 상장을 위한 예비 심사를 신청한다.


에이치와이티씨, 증권신고서 제출…8월 코스닥 상장 [주요 언론]

2차전지 장비 초정밀부품 제조기업 에이치와이티씨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절차에 들어간다고 29일 밝혔다. 에이치와이티씨의 총 공모주식수는 226만주,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1만3000~1만5000원이며 공모 예정 금액은 294억원~339억원이다. 다음달 21~22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같은 달 28~29일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장 시기는 8월 중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신영증권이 맡았다.


롯데케미칼, 배터리 전해액 소재 4종 국내 최초 양산 [매일경제]

롯데케미칼이 배터리 소재인 전해액 유기용매의 핵심 소재 4종 양산에 나선다. 29일 롯데케미칼은 지난 28일 이사회를 열고 전해액 유기용매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해 대산공장에 14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자체 기술 개발한 에틸메틸카보네이트(EMC)와 디에틸카보네이트(DEC)를 2024년부터 상업생산한다는 구상이다.


삼성디스플레이, 獨사이노라 특허 인수 [매일경제]

삼성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형광소재 기술을 가진 독일 스타트업 사이노라의 특허 기술을 인수했다. 29일 외신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사이노라가 보유한 지식재산권과 기술 등을 넘겨받는 계약을 체결했다. 금액은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지만 1000억원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다.


SK머티리얼즈, 日쇼와덴코와 북미 반도체소재 공략 손잡아 [매일경제]

최태원 SK그룹 회장(사진)이 2년여 만에 일본을 방문해 현지 유력인사들과 연쇄회동을 했다. 대한상의 회장을 겸임하는 최 회장이 지정학적 리스크에 공동 대응할 파트너로서 일본과의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뛰고 있는 것이다.


국민·카뱅·신한·하나…4개 은행, 신규 본인확인기관 심사 통과 [머니투데이]

KB국민은행·카카오뱅크·신한은행·하나은행 등 4곳의 은행이 새롭게 본인확인기관에 지정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9일 전체회의를 열어 본인확인기관 심사 결과를 논의한 뒤 이처럼 의결했다. 본인확인기관은 정보통신망법 제23조의2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아이핀·휴대폰·신용카드·인증서 등 대체수단을 이용해 본인 여부를 확인해주는 기관이다. 핀테크 등 신규 IT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본인확인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고, 이에 최근 본인확인기관 신청도 늘고 있다.


"국내건설수주 올해 사상 최대치 경신할듯…해외수주 횡보 전망" [연합뉴스]

국내 건설 수주 규모가 올해 또다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라진성 이지스자산운용 팀장은 29일 한국건설경영협회가 서울 중구 연세세브란스빌딩에서 주최한 '건설시장 환경 변화와 대응 발표회'에서 올해 국내 건설 시장이 공공 사회간접자본(SOC) 예산 증가, 민자 시장 투자 확대,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에 힘입어 수주 실적 증가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부동산 시장 조정설에도 웃는 신탁사들 [한국경제]

부동산시장이 조정 국면에 들어가는 상황에서 부동산신탁사들의 신용도는 오히려 개선되는 추세다. 부실 위험성이 높지 않은 사업장 위주로 선별 수주에 나서면서 재무안정성이 좋아진 데다 새 수익원 발굴에 뛰어들어 수익성 개선 기대가 높아진 덕분이다.


계산기 두들기는 건설사들, 서울 정비사업도 안 들어간다 [머니투데이]

자잿값 폭등에 공사 원가가 급등하자 건설사들이 계산기를 두들기느라 바쁘다. 서울 지하철 역세권 등 입지가 좋은 정비사업지도 사업성이 떨어진다는 판단이 들면 입찰을 과감히 포기한다. 업계에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정비사업 수주 옥석 가리기는 심화될 전망이다.


IPO 나선 대성하이텍, VC 5년만에 회수 길 열려 [더벨]

공작기계 전문기업 대성하이텍이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 일정대로면 오는 8월께 증시 입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5년 전 대성하이텍에 투자했던 벤처캐피탈(VC)의 투자금 회수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일부는 구주매출로 정리하고 나머지는 추후 보호예수 기간 등을 고려해 엑시트 시기를 저울질 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가스공사, 글로벌본드 '북빌딩' 연기 [더벨]

한국가스공사가 29일로 예정했던 글로벌본드(144A/Reg S) 북빌딩을 연기했다. 전일 시장 상황이 악화한 데 따른 결정이다. 시장 모니터링 후 다음 주 다시 발행을 시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7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