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희 삼성부회장이 멕시코장관에게 부탁한 것은?
부산엑스포 지지 부탁…삼성과 멕시코의 비즈니스협력에도 기여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 부회장(왼쪽)은 5일 서울에서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외교부 장관을 만나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당부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마르셀로 에브라르드 멕시코 외교부 장관을 만나 현지 사업 논의와 함께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지지를 당부했다.


5일 한 부회장은 '2022 한국-중남미 미래협력 포럼' 참석차 방한한 에브라도 장관과 만나 "2030년 엑스포에서 6G, 인공지능(AI), 로봇 등 미래 첨단 기술이 활용될 수 있도록 'IT 강국' 한국을 대표하는 삼성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한 뒤 "이는 삼성이 멕시코와 진행 중인 비즈니스 협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 부회장은 멕시코 현지에서 진행하는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멕시코에 생산공장과 판매법인 등을 두고 있으며 '솔브 포 투모로우' 등과 같은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현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전날에는 카르멘 모레노 토스카노 외교차관 등 멕시코 외교사절단이 삼성전자 수원 본사 디지털시티에 초청돼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을 관람하고 삼성전자 경영진과 환담했다. 이 자리에는 박학규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삼성 측은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