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네오위즈, 웹보드 게임에 '셀프케어' 시스템 도입 外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6일 14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오위즈의 '셀프케어' 시스템 설정 이미지. (출처=네오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네오위즈, 웹보드 게임에 '셀프케어' 시스템 도입


네오위즈가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해 이용자가 스스로 게임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인 '셀프케어'를 웹보드 게임에 6일 도입했다. 


이용자는 셀프케어 시스템을 통해 웹보드 게임 내 손실 한도와 이용 시간, 구매 한도까지 설정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웹보드 게임 16종에 모두 적용된다. 이용자는 6시간, 12시간, 24시간 중 하루 이용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그날의 게임 이용이 제한된다. 손실 한도에 도달해도 즉시 6시간 동안 게임 접속이 제한된다. 구매 한도는 10만원 단위로 매달 최대 세 번까지 변경할 수 있다. 


컴투스가 신작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8월 16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출처=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8월 16일 국내 출시


컴투스가 신작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일을 다음달 16일로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흥행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 기반으로 개발된 첫 MMORPG다. 서머너즈 워 세계관의 초기 스토리 배경으로 기존 게임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 수집과 조합을 통한 전략을 모두 담았다. 게임에는 소환사 3명과 소환수 350여종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소환사와 소환수 3종을 조합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할 수 있다. 그밖에 다양한 MMORPG 콘텐츠가 포함됐고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하다. 향후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글로벌 버전을 블록체인 플랫폼 C2X 기반의 P2O(Play To Own)게임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블리자드, WoW 개발 위해 프롤레타리아 인수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PC온라인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개발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해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게임 스튜디오 프롤레타리아를 1일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프롤레타리아는 인섬니악, 하모닉스, 터바인 등에서 일했던 전문가들이 2012년 설립한 게임사다. MMORPG 개발 경험이 풍부하고 10년 가까이 라이브게임을 운영해왔다. 최근에는 좋은 평가를 받은 크로스플랫폼 액션 주문 배틀로얄게임 '스펠브레이크'를 내놓았다. 이 회사는 5월부터 블리자드 내부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과 협업했으며 향후 몇 달에 걸쳐 블리자드에 완전히 통합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에서 만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 공개


크래프톤이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위니'를 4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위니는 크래프톤과 네오엔터디엑스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다. 게임과 애니메이션, 댄스, 스포츠를 좋아하는 21세 공대생이라는 설정이다. 여러 분야에 관심이 많고 사람과 소통을 좋아한다. 지난달 3일 인스타그램과 틱톡 계정을 개설해 일상 사진과 댄스 커버 영상 등의 콘텐츠를 올렸다. 위니의 계정운 개설 20여일 만에 팔로워 1만명을 넘어섰다. 위니는 앞으로 게임,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에서 협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위니의 활동 소식은 인스타그램과 틱톡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테일즈런너' 여름 시즌 테마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시즌 테마인 '저승컴퍼니'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신규 맵 2종을 공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런너들이 '저승컴퍼니' 입사 직후 벌어지는 이야기들이 담겼다. 런너들은 하랑과 연오를 따라 저승으로 떠나게 된다. 이후 저승의 명부를 담당하는 '저승 컴퍼니'로 입사해 저승에 발생한 문제의 원인을 찾아 나서야만 한다. 저승 컴퍼니 이벤트 채널은 오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저승 컴퍼니 이벤트 채널에 신규 맵 2종도 추가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