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더 샌드박스, 롯데월드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外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6일 16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더 샌드박스, 롯데월드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롯데월드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와 롯데월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롯데월드의 콘텐츠 IP 라이선스를 활용한 글로벌 NFT 게임을 개발한다. 또한 현실에서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만의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더 샌드박스의 가상 세계에 구현할 예정이다. 향후 이를 오프라인과도 연결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라이빗 초청 행사 등 지속적으로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콘텐츠를 구성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 트레져랩스와 NFT 시장 확대 위한 파트너십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대체불가토큰(NFT) 솔루션 전문기업 트레져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코인플러그의 DID 기술과 트레져랩스의 NFT 프로젝트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외 NFT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코인플러그는 트레져랩스에 블록체인 DID 기술 및 서비스 제공, 국내외 NFT 시장 확대를 한 공동 마케팅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팔라스퀘어, 그라운드X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리스팅


팔라(Pala)가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 클립(Klip)에 NFT 마켓 팔라스퀘어(PalaSquare)와 PALA 토큰 리스팅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리스팅을 통해, 유저들은 더욱 손쉽게 클립 지갑에서 PALA 토큰 자산을 관리, 전송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욱 쉽게 NFT 마켓인 팔라스퀘어를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MBN 대표 콘텐츠 '나는 자연인이다' NFT로 제작

 

NFT·메타버스 제작 전문기업 LK컨버전스가 종합편성채널 'MBN'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MBN 대표 콘텐츠들에 대한 NFT를 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양 사는 방송 NFT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로 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의 NFT를 제작할 계획이다. 양 사는 특정 에피소드에 대한 영상 및 자료를 디지털 콘텐츠화해 상품으로 구성하고, 메인 MC와 참가자들도 PFP(picture for proof) NFT 캐릭터로 함께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