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GS25,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 열었다 外

◆GS25, 컨테이너형 무인 편의점 열었다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GS25는 GS칼텍스와 협력해 GS칼텍스 여수2공장 내에 임직원을 위한 편의시설로 'GS25 M여수GS칼텍스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 편의점은 전기, 조명 등이 완비된 약 18㎡(5.4평) 크기의 특수 컨테이너로 지어졌다. 컨테이너 크기에 맞춰 냉장비, 진열대 등이 도입됐으며 총 500종의 편의점 식품·비식품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객이 상품을 직접 골라 스스로 결제하는 무인 편의점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GS25는 QR 및 신용카드 등을 활용하는 무인 매장 전용 솔루션을 적용했다. 또 GS25 무인점 전용 앱 '무인25'를 통해 출입 제어, 시설안전 및 방범, 화재예방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점포 운영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몰, 5주년 기념 '생일이 애5' 프로모션 진행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의 5주년을 기념하여 오늘(25일)부터 오는 8월 7일까지 '정관장몰, 생일이 애5'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브리타임', '화애락', '활기력', '홍이장군' 등 정관장 인기제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품에 대한 구매 혜택을 증정한다. 아울러 '정관장몰' 신규가입 회원에게는 '매장픽업', '특별포장', '정몰트레이', '입점사 제품' 쿠폰을 제공하며, 25~26일에는 일별 선착순 100명에게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과 '화애락 이너제틱 바디' 제품 1포씩으로 구성된 세트를 100원에 제공한다. 


◆동원F&B, '올리닉 그린파이토알티지오메가3' 출시

동원F&B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이 100% 식물성 오메가3 '올리닉 그린파이토알티지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해양 미세조류(식물성 플랑크톤)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메가3를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생선 등에서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와 달리 어취가 없고 중금속 오염 걱정이 없어 채식주의자는 물론 임산부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올리닉 그린파이토알티지오메가3'는 전 세계 1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생산업체 '폴라리스(Polaris)'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친 원료를 사용하며, 1일 섭취량 기준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 900mg을 섭취할 수 있어 혈행개선은 물론 혈중 중성지질 개선, 눈 건강,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오더왕의 여름휴가'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이디야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이디야오더왕의 여름 휴가' 이벤트를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의 비대면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인 '이디야오더'를 행사기간 가장 많이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1명)에게 '하나투어 100만원권' ▲2등(2명)에게 '롯데호텔리조트 30만원권' ▲3등(3명)에게 '롯데호텔리조트 20만원권' ▲4등(10명)에게 '이디야카드 3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등(3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무료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이디야오더 이용 고객 대상 주차별 2000명, 총 8000명을 추첨해 '음료 1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CU, 김보성의 '의리남' 소주 단독 판매

CU는 다양한 술을 마시고 싶어 하는 애주가들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김보성 의리남 소주와 토끼 소주 블랙, 화이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CU에서 단독 판매하는 김보성 의리남 소주는 의리의 사나이로 잘 알려진 영화배우 김보성을 모델로 내세운 제품이다. 100% 국내산 쌀을 원료를 사용해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제조하는 감압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고온을 사용하는 상압 증류 방식 대비 이취가 적고 은은한 곡물향과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올해 초 포켓CU에서 모바일 예약구매로 판매했던 토끼 소주도 오프라인 점포로 구매 접점을 넓힌다. 토끼 소주 블랙(40도), 화이트(23도) 2종이며 가격은 각각 3만6000원, 2만4000원이다.


◆신세계L&B, '에반 윌리엄스 플라스크 패키지' 출시

신세계L&B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에반 윌리엄스 플라스크 패키지'를 25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에반 윌리엄스 블랙 1L' 제품과 '플라스크'가 포함된 세트로 구성됐다. 플라스크는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실용성과 감성을 두루 갖춘 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에반 윌리엄스 블랙을 담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가죽 느낌의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이 상품은 1만5000개 한정 수량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포레스트 키즈 캠프' 개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포레스트 키즈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동안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호캉스 부터 만들기, 스포츠, 자연 체험 등 다양한 실내 및 아웃도어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는 8월 3일부터 19일까지 총 3회차에 걸쳐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포레스트 키즈 캠프'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 클럽 스위트룸 2박과 함께 포레스트파크 키즈 캠프 액티비티 프로그램, 라운지 베네핏 2회, 어린이 중식 룸서비스 1회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 가능한 어린이 연령은 프로그램 특성을 고려해 6세에서 9세 사이로 한정하고 있다. 

◆쿠팡, 낫싱의 '폰원' 국내 최초 론칭

쿠팡이 영국 IT 스타트업 낫싱(Nothing)의 '폰원'을 국내 최초로 판매한다. 폰원'은 낫싱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마트폰으로 영국을 비롯한 40여개국에서 20만대 이상의 사전 주문을 기록하며 전 세계 MZ세대를 사로잡았다. 국내 정식 출시 계획은 미정인 가운데 '폰원'은 국내에서 오직 쿠팡 로켓직구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쿠팡은 국내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낫싱과 정식 계약을 통해 직수입한다. 현지 쿠팡 법인이 낫싱에게 직접 제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방식으로 정식 제품을 4일 이내에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 페트병 무게 10% 경량화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먹는샘물 브랜드 '아이시스8.0'의 200 및 300mL 페트병 몸체 무게를 약 10% 줄인 경량화 용기를 선보이며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다이어트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하는 경량화 제품은 아이시스8.0 200, 300mL와 무라벨 아이시스8.0 ECO 300mL 등 총 3종의 용기에 적용되며 해당 제품 모두 페트병 몸체가 기존 10.5g에서 9.4g으로 약 10% 무게가 가벼워졌다. 한층 가벼워진 이 제품들의 용기는 동일 용량의 먹는 샘물 페트병 기준으로 국내 최저 무게다. 이로 인해 연간 기준으로 약 116톤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경량화와 함께 제품 개봉 및 음용 편의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제품 병뚜껑을 높인 패키지 리뉴얼도 진행했다. 병뚜껑의 높이가 기존 13mm에서 15mm로 2mm 높아져 개봉 편의성이 개선됐으며 병뚜껑을 이전보다 힘을 덜 들이고 쉽게 열고 닫을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7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