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온,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 진행 外

◆롯데온,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 진행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온은 29일부터 31일까지 여름 휴가 필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7월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72시간 라스트찬스'는 매월 마지막 3일 동안 한 달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품을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 달에는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모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여름 휴가지 및 물놀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록스'와 '메듀즈'의 여름 샌들을 9000원대부터, '베이직엘르'의 래쉬가드 및 다양한 수영복을 1만원대부터 판매한다. 행사기간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마트24, 숨은 영웅 유가족께 감사 후원금 전달

이마트24는 '우리네사회적협동조합'을 통해 순직 군경 유족 5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지난 6월 진행한 '이웃사촌 히든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국민 생명과 안전에 밀접한 공로로 순직한 제복 영웅을 서울지방보훈청으로부터 소개받으며 진행됐다. 이마트24는 숨은 영웅들의 헌신을 기리고 유족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금을 전달했다.

◆신세계면세점, ISO14001 인증 획득

신세계디에프(신세계면세점)는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인증으로, 기업이 환경경영을 핵심 기준으로 삼고 그를 관리·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추었는지 종합 평가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신세계디에프는 본사와 신세계면세점 본점, 인천공항점, 부산점, 통합물류센터까지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판매, 마케팅, 물류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 받았다. 신세계면세점은 올 하반기 100% 재생지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한 종이 쇼핑백을 도입하여 비닐 쇼핑백 사용량을 줄이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롯데몰수지점·AK플라자금정점' 신규 오픈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롯데몰 수지점과 AK플라자 금정점에 '올가 롯데몰 수지점'과 '올가 AK플라자 금정점'을 각각 새롭게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규 매장은 고객이 장보기와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까지 접목한 도심형 복합몰에 입점했다. 이번 올가의 신규 매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3040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을 반영해 친환경 키즈 전문 브랜드 '올가맘(ORGA Mom)' 브랜드 존과 인근 거주 세대를 대상으로 주문 후 2시간 내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프레쉬 신선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트니트니, 놀이성장플랫폼 '트니트니 PLUS' 론칭

영유아 교육 전문 브랜드 '트니트니'는 15개월 아이부터 6살 유아까지 이용할 수 있는 놀이성장플랫폼 '트니트니 PLUS'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는 '트니트니 PLUS'는 첫 번째 직영 센터로, 인천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에 1호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곳은 독창적인 스토리와 창의적인 핸드메이드 교구를 통해 영유아 발달 과정에 맞는 차별화된 신체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트니트니 PLUS 인천 루원시티점' 오픈 이벤트로 수강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유아 식기 세트를 선물로 제공 예정이며, 수강신청은 8월 초 트니트니 앱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동원F&B, 배우 정해인 모델로 '양반김' TV CF 공개

동원F&B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한 '양반김'의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양반김'은 1986년 탄생해 37년 간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1등 김 브랜드로, 원초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를 골라 두 번 굽는 공정을 통해 가장 좋은 맛과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CF는 '잘 키운 생김, 잘생김'이라는 콘셉트로, 깨끗한 바다가 키운 양반김 고급 원초의 품질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 모델은 친근한 이미지의 배우 정해인이 선정됐다. 동원F&B는 이번 '잘 키운 생김, 잘생김' CF와 연계한 기획상품을 오는 8월 한 달간 선보인다. 


◆홈플러스 e파란재단, 소아암 아동 치료 위해 5000만원 기부

홈플러스 사회공헌재단인 'e파란재단'은 어제(28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소아암아동 지원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유튜브 인플루언서 '슛포러브'와 함께 진행한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기부 영상 이벤트'를 통해 기부금 5000만원을 적립한 것이다. 2012년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꾸준히 소아암 아동 지원사업 후원금을 기부해온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단순한 치료비 지원에 그치지 않고, 소아암 어린이 가족의 다양한 욕구와 환경변화에 따라 지원영역을 꾸준히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아름다운가게도 함께 참석해 소아암 어린이의 치료와 전문발달치료를 돕기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CJ프레시웨이, 스마트팜 활용한 급식 메뉴 선봬

CJ프레시웨이가 스마트팜에서 당일 수확한 신선한 채소를 급식 메뉴로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 내 라운지 공간에 스마트팜 실내재배기를 설치했다. 같은 건물에 있는 구내식당에서는 이곳에서 수확한 채소를 '초신선 샐러드'로 내놓거나, 다양한 메뉴에 적용한다. 스마트팜 재배는 친환경 농법으로 식재료의 품질을 제고할 수 있고, 재배 시스템이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기에 안정적으로 작물을 수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팜 설치와 초신선 샐러드 메뉴 운영에 대한 임직원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실제로 해당 메뉴가 운영되는 날의 식수는 이달 평균치 대비 약 27%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업무 공간에서 식재료의 재배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롭다는 반응도 다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