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라인 넥스트, '도시 스토어' 공개 外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2일 18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라인 넥스트, '도시 스토어' 공개

 

라인넥스트가 자사 NFT 플랫폼 도시(DOSI)의 티저 웹사이트 '도시 스토어(DOSI Store)'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도시스토어의 첫 공개 NFT 프로젝트는 ▲알파크루즈 ▲나우 드롭스 ▲지옥 ▲다이아 티비 ▲아뽀키 등 총 5개다. 라인 넥스트는 이번 오픈과 함께 도시 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 가능한 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 프로그램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을 NFT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을 통해 지급한다. 유저는 다양한 도시 시티즌 NFT를 수집할 수 있으며, 거래 및 친구 초대 등의 활동을 통해 도시 생태계 기여에 따른 보상 및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폴리곤, 한국 웹3.0 생태계 확장 위한 파트너십 체결

 

이더리움 확장성 플랫폼 폴리곤(Polygon)이 국내 웹3.0 생태계 지원을 위해 국내 블록체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은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원플래닛, NFT 게임 더비스타즈, 피트니스투 언 (F2E) 앱 스니커즈,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노드게임즈,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토콜 오지스 등 5개사다. 라이언 와츠 폴리곤스튜디오 CEO는 "폴리곤은 한국의 개발자 및 창작자 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맺어 이들의 혁신과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 밝혔다.



빗썸, 고객확인·계좌연동 회원 투자지원금 이벤트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고객확인·계좌연동 확인 회원을 대상으로 빗썸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고객확인과 계좌연동을 완료한 회원은 선착순으로 최소 5천원부터 50만원까지 빗썸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다. 빗썸캐시 지급일은 오는 19일이다.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 상반기 고객 만족도 상승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1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 초 투자자 보호 업무 총괄 조직인 이용자 보호 센터를 신설하고, 하나로 운영되던 고객서비스(CS)와 이용자 보호 업무 부서를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경우, 간편한 접수 체계를 통해 접수 소요 시간을 2분 내외로 줄였으며,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 중이다. 지난 5월 신규 도입한 콜백 서비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장석원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장은 "투자자 보호는 가상자산 거래소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이자 핵심 업무"라며 "이용자 보호 센터 업무를 더욱 고도화해 나감으로써 가장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가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