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람다256, 와이랩과 '슈퍼스트링' 기반 NFT 사업 진행 外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3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람다256, 와이랩과 '슈퍼스트링' 기반 NFT 사업 진행 

 

블록체인 기업 람다256은 웹툰제작사 와이랩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와이랩의 웹툰 세계관인 '슈퍼스트링'의 IP(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한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NFT 사업은 람다256의 NFT 마켓 사이펄리(CYPHRLY)를 통해 제작 및 판매된다. 심준경 와이랩 대표는 "와이랩 세계관 내 다양한 캐릭터가 차별화된 디지털아트로 구현될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두나무, 결식 우려 아동에 5000만원 지원

 

블록체인 기업 두나무가 결시 우려 아동의 반찬과 밀키트 지원을 위해 5000만원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기부금을 통해 굿네이버스는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 320곳에 여름방학 기간동안 총 6400끼를 제공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최근 재확산되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는 더 어려운 여름방학이 될 것 같아 걱정이 앞선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제대로 된 식사가 제공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치랩스,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 공개

 

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가 보안감사, 지갑, 등 웹3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은 NFT 마켓, 메타버스를 도입한 게임사 및 콘텐츠사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인 ▲보안감사 서비스 해치오딧 ▲법인용 가상자산 지갑 헤네시스 ▲법인용 트레이딩 서비스 ▲SSO(싱글사인온) 지갑 페이스(Face) 등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넷마블, 컴투스, 라인, 샌드박스네트워크 등 게임사와 콘텐츠사 37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SKT, NFT 마켓 '탑포드' 서비스 개시

 

SK텔레콤은 NFT 마켓 '탑포드'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탑포드는 '내 취향의 NFT를 찾아 떠나는 여행의 시작점으로서의 항구(포드)'를 의미한다. SKT는 탑포드를 통해 NFT 작가들에게 컬랙션 구상부터 발행과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오세현 SKT디지털 에셋 CO(컴퍼니) 담당은 "NFT 마켓플레이스는 사용자가 모든 데이터를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웹3 시대의 대표적 서비스"라며 "SKT는 앞으로도 웹3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해서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