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머니팁]
대신證, 상금 1억원 '주식투자챌린지' 이벤트外


◆대신證, 상금 1억원 '주식투자챌린지 시즌3' 진행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대신증권이 상금 1억원을 건 주식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대신증권이 제시한 세 가지 경쟁상대 중 하나를 선택해 수익률을 겨뤄 승리하면 상금을 지급하는 '주식투자 챌린지 시즌3'을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코스피 지수, 대신로보어드바이저 펀드, 대신증권 리서치 추천종목 중 경쟁할 상대를 선택한 뒤 수익률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경쟁상대는 이벤트 기간 달성한 수익률 순위에 따라 상금 5000만원, 3000만원, 2000만원을 확보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선택한 경쟁상대보다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면 상금을 받는다.


이 이벤트는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12일까지 대신증권과 크레온 MTS, HTS,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테슬라 등 해외주식 종목형 ELS 2종 모집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뱅키스 전용 해외주식형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각각 50억원 한도로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TRUE ELS 15345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주가를 3개월마다 관측해 최초 기준가격의 75%(3, 6, 9, 12, 15, 18, 21, 24, 27개월), 70%(30개월), 65%(33개월), 60%(만기) 이상일 경우 연 14.6%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된다.


'TRUE ELS 15346회'는 테슬라(Tesla)와 엔비디아(NVIDIA)가 기초자산이다. 만기는 3년이며 조기상환 여부는 6개월마다 판단한다. 기초자산의 주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6, 12, 18개월), 70%(24개월), 65%(30개월), 60%(만기) 이상이면 연 25.7%의 수익과 함께 원금을 돌려받는다.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도 투자기간 중 원금손실 기준선(낙인, knock-in)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 자산이 없으면 만기 시 정해진 수익률을 지급한다. 두 상품의 낙인은 40%다. 낙인 미만으로 하락했더라도 기초자산 가격이 만기 상환조건 이상일 경우 약정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미만일 경우 원금의 40~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삼성증권 제공

◆삼성선물, TSMC 주식선물 최초 런칭 이벤트

삼성선물은 세계 최대 규모의 파운드리 업체 TSMC 주식선물 런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수수료 할인과 현금 지급 혜택 두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삼성선물 해외선물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런칭 상품인 'TSMC주식선물' 거래수수료를 연말까지 계약당 2달러(편도)의 할인 혜택을 준다. 추가로 TSMC 주식선물 1계약만 거래해도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이벤트 신청고객에 한해 싱가폴거래소(SGX) 4개 품목(TSMC주식선물, 차이나 A50, FTSE대만, 미니위안화)의 이벤트기간내 거래량을 합산해 거래량구간(10계약 이상 1만원, 100계약 이상 10만원, 200계약 이상 20만원)에 따라 현금 지급된다. 필수 조건으로 각 구간별 최소 거래량의 10%는 'TSMC주식선물' 거래량으로 채워야 한다.


신한금융투자 제공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VIP 멤버십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비대면 고객을 위한 '디지털 VIP 멤버십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VIP 멤버십 서비스'는 비대면 VIP고객을 대상으로 '고객님이 계신 곳에서 받는 PB서비스'를 표방한다. 디지털 VIP 멤버십 고객은 총 자산 1억 원 이상을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로 보유한 고객으로 신한 Tops Club 프리미어 등급에 해당된다.


디지털 VIP 멤버십 제공 서비스는 크게 3가지다. ▲각종 금융혜택을 놓치지 않게 계좌상태를 점검해주는 '내 계좌 체크 서비스', ▲기다림없이 연결되는 '디지털PB 투자상담 VIP 전담 서비스' ▲투자 솔루션과 투자 자산 컨시어지 및 각종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 VIP Care 서비스' 등이다.


이 가운데 '디지털 VIP Care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의 세무, 부동산 전문가로부터 투자 솔루션을 받을 수 있는 'VIP 프라이빗 솔루션 서비스', 투자자산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돕는 'VIP 컨시어지 서비스', 공모주 청약우대, RP이율 우대 등 각종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VIP 금융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證, 국내 및 미국주식 우대수수료 평생 제공

유진투자증권이 고객들의 성공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신규 온라인 고객 대상으로 '국내 및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우대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우대 혜택에 따라 이달부터 유진투자증권에서 온라인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주민등록번호 기준)들은 국내주식 거래 시 우대수수료율 0.0036396%를 평생 적용받는다. 0.0036396%는 유관기관제비용만 포함된 수수료율이다.   


이와 함께 해외주식거래를 처음으로 신청한 온라인 고객은 미국주식 매수, 매도 거래 시 우대 수수료율 0.07% 혜택을 평생 동안 누릴 수 있다. 또한, 유진투자증권은 신규 및 기존고객에게 우리은행 고시 환율 기준으로 미국, 중국, 홍콩 세 국가에 대한 90% 환전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국내외 증시 환경이 어려워지는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성공 투자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증권가 머니팁 7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