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웁살라시큐리티, 수사기관에 '루나' 자금추적 솔루션 무료 제공 外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0일 17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웁살라시큐리티, 수사기관에 '루나' 자금추적 솔루션 무료 제공


블록체인 기술 기업 웁살라시큐리티는 자사의 디지털자산 추적 솔루션 CATV(Crypto Analysis Transaction Visualization)에 루나 클래식(LUNC)을 추가하고 전 세계 사법·규제기관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CATV는 암호화폐 지갑의 흐름을 실시간으로 추적, 모니터링함으로써 혐의 자금이 언제 어느 거래소로 이동되었는지 적시에 파악할 수 있는 암호화폐 전용 자금세탁방지(AML) 분석 툴이다.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12종의 가상자산 추적을 지원하며 최근 루나클래식을 새롭게 추가했다. 구민우 웁살라시큐리티 한국 대표는 "시장 상황 및 고객의 요청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우리 솔루션의 강점이다"라며 "CATV가 테라·루나 사건의 공조 수사 및 수사 진척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코인원, 회원가입 절차 간편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한 번에 진행됐던 회원가입과 고객확인을 분리해 코인원 서비스 이용 절차를 간편화했다.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코인원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들을 둘러볼 수 있다. 다음 단계로 가상자산 거래 및 스테이킹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 고객확인 절차 및 은행 실명계좌를 인증하면 된다. 고객확인은 자금세탁 등 불법행위 방지를 위해 고객 실제 명의와 금융거래 목적 등을 확인 및 검증하는 제도다. 코인원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심리적·물리적 장벽은 낮추고 편의성을 높아질 전망"이라 밝혔다.



나인브이알, 한국정보인증과 가상자산 인증 및 메타버스 사업 업무협약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의 개발사인 나인브이알이 한국정보인증과 가상자산 소유 인증 및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 사는 NFT 등 가상자산 거래 시 디지털 인증서를 발급하고, 안전하게 보관한다. 또한 한국정보인증은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월드'에 전자계약, 인증서 등 서비스의 사전 체험 및 홀보를 위한 전용 체험관을 열 예정이다. 엄정현 나인브이알 대표는 "전자서명 기술력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한 한국정보인증과 파트너십으로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투명하고 안전한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텍, 블록체인 전문과 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텍 크립토블록체인 연구센터는 국내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분야의 발전을 위해 전문가 양성 목적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에셋 전문가 과정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문가 과정은 오는 9월 21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12주간 실시된다. 항목별로는 ▲산업친화적 교육 프로그램 ▲비즈니스 운용 ▲실용적인 학습 3개 부문으로 나뉜다. 홍원기 포스텍 교수는 "본 과정을 통해 기업 CEO, 임원뿐 아니라 현업 실무진들까지도 블록체인 산업 트렌드 및 비즈니스 이해도를 높이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미래 사업기회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