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서울 아파트값 3년4개월 만에 최대폭 하락 外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1일 17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 아파트값 3년4개월 만에 최대폭 하락 [주요언론]

서울 아파트 시장이 심각한 거래 절벽 상태에 놓인 가운데 서울 아파트값이 3년 4개월 만에 최대폭으로 하락했다. 서울 25개 구 가운데 23개 구가 하락했다. 금리 인상, 경기 침체 등에 대한 우려로 시세보다 가격을 크게 낮춘 '초급매'나 '초초급매' 위주로만 거래가 이뤄지면서 호가도 떨어지는 분위기다.


빌 게이츠, SK바이오사이언스 만난다 [조선비즈]

오는 15~17일 방한하는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인 빌 게이츠 빌앤드멀린다게이츠재단 공동이사장이 SK바이오사이언스 측과 만나 코로나19 백신 생산에 대해 논의한다. 코로나19를 비롯해 미래 감염병을 대응하기 위해 국제공조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는 게이츠 이사장은 재단을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지속 지원해왔다.


오타1글자에 30만원…후배에 벌금뜯은 증권사 애널리스트 [머니투데이]

한국에 지사를 둔 일본계 증권사 소속 애널리스트가 보조연구원(RA)에게 갑질을 일삼다가 적발돼 징계받은 사실이 확인됐다. A씨는 RA인 B씨가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오타를 내면 1개당 30만원씩 내게 했다. 벌금이 누적되면 A씨는 술집으로 B씨를 불러 대신 술값을 치르게 했다고 알려졌다. 회사 측은 해당 사건을 면밀하게 조사했고 재발 방지를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곽재선 KG그룹회장, 9월1일 쌍용차 회장으로 취임 예정 [파이낸셜뉴스]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이 달 말 예정된 관계인 집회가 잘 마무리 될 경우 내달 초부터 쌍용차 회장에 전격 취임 할 예정이다. 곽 회장은 최근 쌍용차 업무 보고에서 오는 9월1일 쌍용차 회장으로 취임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곽 회장은 지난 7월 쌍용차 본사에서 노조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경영자로서 마지막 사명이라고 임하겠다"라며 "이의 일환으로 쌍용차 경영에 회장으로 직접 참여해 구성원과 협력해 동참하며 쌍용차의 위상을 되찾겠다"라고 강조한 바 있다.


쌍용차, 새 회생안 제시…채권단 동의 얻을까 [헤럴드경제]

쌍용자동차 상거래 채권단이 쌍용차 회생계획안에 대해 새로운 입장을 논의한다. 쌍용차 회생 과정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이날 오전 쌍용차와 KG그룹이 새로운 내용의 회생계획안을 채권단과 노조 측에 제시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새로운 회생계획안의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구체적인 변제율 숫자의 변경 대신 쌍용차의 미래 비전에 대한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美 인플레 완화는 증시에 긍정적 …추세 전환은 어려워 [주요언론]

미국 긴축 강도 완화 기대감이 확산하면서 11일 국내 금융시장에서도 온기가 번졌다. 전문가들은 미국 인플레이션 완화 기대감이 당분간 국내 증시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나 추세를 돌릴 수 있는 호재는 아니라고 분석했다. 물가 상승세는 다소 둔화했지만 7∼8% 수준의 인플레이션 아래에선 미국 연준이 통화정책 기조를 완화적으로 조정하기도 쉽지 않아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66건의 기사 전체보기